라이프
[리빙] 모던함과 엔틱함이 만나다~ 밀워크 트렌드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본문
디자인적 요소가 업그레이드되더라도 컬러와 텍스처, 구조적인 재미가 부족한 인테리어는 사람들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 현대식으로 건축된 집 안에 앤티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올해는 고풍스러운 아이템과 멕시멀리스트 디자인, 화려한 목공을 특징으로 하는 밀워크(Millwork) 트렌드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관의 목재 바닥 교체나 벽난로를 모방한 장식, 공간 전체에 장식용 몰딩 설치 등 현대적인 분위기의 새 집을 옛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하는 팁 10가지가 소개된다. 빈티지 아트워크나 스테인드글라스 패널을 사용하는 등 월세로 거주하고 있는 공간에도 활용될 수 있는 간단한 인테리어들도 포함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해치 디자인 플러스 빌드(Hatchet Design + Build)의 디자인 디렉터로 근무하고 있는 매트 랜섬(Matt Ransom)은 과도한 장식에 대해 경고한다. “현대적인 공간에 연결감이 느껴지지 않는 앤티크한 요소들을 너무 많이 넣는다면, 어딘가 이상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고 그는 설명한다. 랜섬은 “핵심은 공간 안에 “역사적인” 요소들을 계획적이고 의도적으로 더하는 것이다”고 말한다.
1. 복원된 우드 플로어 사용하기(Try Reclaimed Wood Floors)
새로운 하드우드 플로어를 설치하는 대신 복원된 우드 패널을 고려해 보라. 복원된 우드 패널은 오래된 헛간이나 창고, 공장에서 사용됐던 재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고 옛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방갈로 10 인테리어(Bungalow 10 Interiors)의 사장 크리스틴 해리슨(Kristin Harrison)은 “복원된 우드는 오래된 세월과 함께 형성된 독특한 텍스처와 컬러, 마모된 부분을 갖고 있어 요즘 주택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한다”고 말한다.
2. 체커보드 플로어 사용하기(Embrace Checkerboard Floors)
수 세기 동안 꾸준히 활용되고 있는 체커보드 플로어는 클래식하면서도 시대를 초월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스토퍼 디자인(Stoffer Design)의 진 스토퍼(Jean Stoffer)와 그레이스 스타트(Grace Start)는 대리석 마감재를 사선으로 설치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토퍼는 “특히 앤티크한 모서리 장식이 마음에 든다”며 “타일을 독창적인 것처럼 보이게 해준다”고 설명한다.
3. 스테인드글라스 전시하기(Showcase Stained Glass)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패널은 아르데코(Art Deco)로부터 영감받은 이 주방에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우아함을 더해준다. 디자이너 멜리사 우드(Melissa Wood)는 후크(Hook), 중간 무게의 체인을 사용해 창문에 빈티지 패널을 부착했고, 이를 통해 자연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프라이버시를 높이는 효과를 줬다.
4. 장식용 몰딩 설치하기(Install Decorative Molding)
피오니앤허니(peonyandhoney)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에리카 베르(Erika Vér)는 현대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는 동시에 빅토리안 시대의 건축학적 디테일을 적용하는 신선한 방법을 시도했다. 크라운 몰딩(Crown Molding), 픽처 몰딩(Picture Molding), 높은 베이스보드(Tall Baseboard)와 앤티크한 장식품, 예술품들이 거실 안에 빈티지한 감각을 더해준다.
5. 플로럴 벽지 활용하기(Apply Floral Wallpaper)
플로럴 벽지는 할머니 집에서만 활용되지 않는다. 섬세한 패턴이 있는 것부터 무드가 느껴지는 나뭇잎까지 플로럴 벽지는 밋밋한 화이트 벽과 천장에 질린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옵션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빈티지한 느낌으로 파우더 룸을 연출하기 위해 스토퍼 디자인은 콘솔 세면대와 황동 수도꼭지를 사용했다. 여기에 앤티크 금색 거울을 걸고, 비드보드(Beadboard) 패널에 셔윈-윌리엄스(Sherwin-Williams) 에버 그린 퍼그(Evergreen Fog) 페인트를 칠했다.
6.벽 패널 추가하기(Add Wall Paneling)
장식용 벽 패널을 사용해 아무것도 없는 빈 벽에 건축학적인 재미를 더해보라. 다이애다 롬바 인테리어(Diana Lombard Interiors)의 다이애나 롬바(Diana Lombard)는 벽면 컬러로 네이비블루와 같은 짙은 컬러를 선택해 거실 안에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7. DIY 가짜 벽난로 만들기(DIY a Faux Fireplace)
가짜 벽난로를 만들어 집 안에 따뜻한 분위기를 가져와 보라. 이를 위해 장식용 멘틀(Mantel)을 만들거나 전기 또는 가스 벽난로를 설치할 수 있다. 석고 또는 나무 재질을 갖고 있는 빈티지 멘틀을 직접 만들거나 골동풍 멘틀 또는 앤티크한 모습의 멘틀을 구입하라.
이 매력적인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해치 디자인 플러스 빌드는 화이트 멘틀 위에 화려한 장식을 특징으로 하는 금색 거울을 설치했다.
8. 예술작품과 빈티지 조명 걸기(Hang Artwork and Vintage Lighting)
월세로 살고 있는 사람들은 이 방법에 주목하라! 집 안에 심플한 화이트 벽만 있다면, 공간을 완전히 바꾸지 않고도 당신의 개성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예술품과 조명들이며, 이 두 가지만으로 공간 안에 큰 임팩트를 줄 수 있다.
린제이 셔본디(Lindsay Sherbondy) 디자이너는 빈티지 다이닝 세트와 대형 예술작품, 랜턴 스콘 두 개를 매치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9. 엮은 무늬의 앤티크 제품들(Weave in Antiques)
공간을 앤티크 물건들로 장식하는 것은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인적인 분위기를 갖게 하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캐나다 온타리오 레이크 심코(Lake Simcoe)의 이 다이닝 공간은 디자이너 애슐리 몽고메리(Ashley Montgomery)가 작업한 것으로, 그녀가 적용한 방법과 같이 앤티크한 의자, 러그, 바구니 등을 공간 안에 차곡차곡 쌓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라.
10. 벽 위에 텍스처 더하기(Add Texture to Walls)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과 스타일이 있지만, 벽 위에 텍스처를 더하는 방법은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비용 역시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파우더 룸 안에 빈티지한 느낌을 주기 위해 켈시 리 디자인(Kelsey Leigh Design Co.)의 디자이너 켈시 맥그리거(Kelsey McGregor)는 셔윈-윌리엄스 케스트 아이론(Sherwin-Williams' Cast Iron)의 짙은 그린 컬러를 선택해 벽 위에 텍스처를 더했다. 이후, 빈티지 느낌의 금색 거울과 골동품 가게에서 구매한 700년 전 베셀 싱크(Vessel Sink)를 추가해 고풍스러운 느낌을 더욱 높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