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N 칼럼

[법/률/칼/럼] 보험 커버리지의 종류와 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 댓글 0건 작성일 24-10-18 09:33

본문

Ryan Kim (텍사스 인저리)
Ryan Kim (텍사스 인저리)

오늘은 교통사고 발생시 당연하게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밖에 없는 교통사고 보상과 연관된 자동차 보험의 커버리지들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한다.

상세한 커버리지와 내역들은 담당 에이전트님들과 상담하시는것을 추천하지만, 다만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보험을 가입하기 전이나 혹 은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 커버리지가 본인의 필요에 알맞게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검토 해 볼 수 있는 내용이 되었으면 한다.


Liability – 의무적 보험

 보험의 가장 기본적인 커버리지이자 나의 과실로 사고가 났을때 상대방에 대한 책임을 보상해주는 커버리지이며, Bodily Injury (대인상해) 그리고 Property Damage (대물상해) 두가지의 파트로 각각 한도액이 측정이 되어있다. 이는 각 주마다 최소액이  지정이 되어 있으며, 텍사스의 경우 Bodily Injury(대인상해) 는 3만불, 그리고 Property Damage(대물상해)는 2만 오천불이나 만일을 대비하여 5만불 혹은 10만불이상의 커버리지를 가지고 계시거나, 본인의 명의로 되어있는 집이나 비지니스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더 높은 금액이나 엄브렐라 폴리시를 가지고 계시는 것도 혹시 모를 소송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UM / UIM (Uninsured / Underinsured Motorist) – 무보험 / 불충분 보험

일하면서 상담하게 되는 많은 손님들 중 대부분의 경우, 교통사고를 당했을 시 상대방의 커버리지와 우리 UM 을 통해서 받을수 있는 보상의 리밋이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사고의 과실이 있는 측 보험 폴리시 중에서 바로 위에 설명한 Liability (의무적 보험) 커버리지를 통해서 보상을 진행하게 되지만 보험 리밋이 현저히 낮다거나, 과실이 있는 운전자가 무보험으로 사고가 났을시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의 UM (무보험) 커버리지를 통하여 보상청구를 할수 있다.  이러하므로 큰 사고가 났을 시 그에 해당하는 충분한 보상 또는 치료를 받을 수 없게 되는 상황에 대비하여 나의 보험의 UM (무보험) 커버리지를 항상 충분한 리밋으로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이다.


PIP / Med Pay (Personal Injury Protection / Medical Pay) – 개인 부상 보호 / 의료 결제

과실의 여부와 상관없이 위의 조항이 있다면 교통사고시에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각 병원비를 혜택받을수 있는 커버리지 이다. 간혹 나의 과실로 사고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다쳤다거나 내 차 안에있던 동승자들이 다쳤을경우에 PIP 커버리지가 있다면 유용하게 도움을 받으실수 있다. 물론 PIP 커버리지는 정해져있는 리밋들 자체가 높지 않기 때문에 위급한 응급상황이거나 수술까지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건강보험을 사용해야 할 경우도 있으나, 평상시 동승자가 동반 하는 수가 잦은 경우 가능하면 본인 보험에 이 커버리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없다면 추가하는게 유리할 것이다.


Rent, Tow, & Labor – 렌트카 / 견인

교통 사고의 정도에 따라 차량 견인이나 수리에 차를 맡길 경우 필요한 렌트카 여부에 관한 커버리지로 보상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커버리지들은 아니지만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위의 커버리지들이 없을시에 Out of Pocket 으로 개인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으니 본인 보험에 이 조항들이 들어가 있는지, 리밋들은 어떡해 되는지 한번쯤 검토해  보시는게 좋을 것이다.


위에 4가지 섹션은 교통사고와 관련해서 아주 중요하고 또한 어떤 리밋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사고이후 수습에 큰 영향을 끼치는 커버리지들이기 때문에, 이 글을 통해서 다시한번 나의 보험이 어느 형태에 어떠한 커버리지들로 이루어져있는지 검토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교통사고에 관해서 더 자세한 정보나 상담을 원하시면 Dana Park (972) 503-9660로 문의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KTN 칼럼 목록
    오늘은 교통사고 발생시 당연하게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밖에 없는 교통사고 보상과 연관된 자동차 보험의 커버리지들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한다.상세한 커버리지와 내역들은 담당 에이전트님들과 상담하시는것을 추천하지만, 다만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보험을 가입하기 전이나 혹 은 …
    리빙 2024-10-18 
    집보험 클레임과 보험료인상아침 저녁으로 신선한 바람을 느끼는 봄 날씨를 즐길수 있는 시점이라 식사후에 동네를 산책하기에 안성마춤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집보험 클레임은 계절이 바뀌는 봄철이나 가을에 더 심각한 편이다. 몇년전에는 갑작스런 폭풍우로 지붕이 반쯤 날아간 집,…
    리빙 2024-10-18 
    지난해에 이어 다시 콘포밍 융자한도가 인상되었다. 현재의 $766,550에서 $802,650으로 다시 상향 조정된 것이다. 지난해 $726,200에서 $766,550으로 상향된지 불과 1년도 채 지나지 않아서 다시 한 번 더 컨포밍 융자 한도가 인상된 것이다.이는 결국…
    리빙 2024-10-18 
    엑셀 카이로프로틱김창훈원장Dr. Chang H. KimChiropractor | Excel Chiropracticphone: 469-248-0012email: excelchirodallas@gmail.com2681 MacArthur Blvd suite 103, Lewi…
    리빙 2024-10-18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오늘은 다른 음식들에 비해 조금 서민적 가격으로 언제 먹어도 맛있는 짜장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짜장면의 원조는 중국의 작장면(炸醬麵)으로서 산둥 지방에서 가정식으로 먹던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장면은 장(醬)을 볶아서(灼) 면…
    리빙 2024-10-11 
    상업용 건물의 보험료 산출기준집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집을 위한 집보험이 필수적이듯이 상업용 건물 소유주에게는 상업용 건물보험이 필수적이다. 그러면 이런 상업용 건물의 보험료는 어떤 기준에 의해서보험료가 책정되는 것인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기본적인 보험료 산출은…
    리빙 2024-10-04 
    오늘의 주제는 ‘버섯의 종류와 효능’이란 주제로 준비했습니다. 이 세상에 버섯종류는 실제로 약 1만 5천개 정도라고합니다. 그러나 그중에 식용버섯은 불과 1000~2000개라고 하며 이중에 대부분은 야생버섯이며 상업적으로 재배되는 버섯은 30개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리빙 2024-10-04 
    공학박사박우람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석사미국 Johns Hopkins 대학 기계공학 박사UT Dallas 기계공학과 교수재미한인과학기술다 협회 북텍사스 지부장한국에서는 양력 날짜 옆에 음력도 같이 표시해두는 달력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의 …
    리빙 2024-10-04 
    조나단김(Johnathan Kim)-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졸업- 現 핀테크 기업 실리콘밸리 전략운영 이사대학 지원 절차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며 떠오르는 중요한 질문 중 하나는 "내가 명문 대학에 입학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이다. 특히 아…
    리빙 2024-09-27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오늘은 중국 매운 음식의 대명사인 마라로 만든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마라(麻辣)에서 마(麻)는 마비가 된 것처럼 얼얼한 매운맛을 의미하고 라(辣)는 불을 삼킨 것처럼 뜨거운 매운맛을 의미합니다.마라탕의 뿌리는 중국 사천(四川)에 …
    리빙 2024-09-27 
    이번 달에는 손님들이 궁금해 하시고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3가지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한다.1. 디덕터블일반적으로 Collision 커버리지가 있다면 우리보험측에서 우선적으로 보상이 가능하지만 디덕터블은 (대부분 500불 아니면 1000불) 먼저 내가 차를 수리하는…
    리빙 2024-09-20 
    자동차의 책임과 보험우리가 인식하든 인식하지 못하든 우리들의 일상적인 삶은 다양한 형태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위해 우리는 위험의 가능성 줄이기, 위험을 피하기, 위험을 수용하기, 위험부담을 전가하기, 등등이 있는데 보험은 적정한 비용을 보…
    리빙 2024-09-20 
    오늘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시고 발생 확률이 약 50%가 넘을정도로 흔한 손목 터널증후군에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나 손목에 반복적으로 힘을 가하거나 움직여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 중에 손목과 손가락…
    리빙 2024-09-20 
    안녕하세요!구독자 여러분.오늘은 파스타와 관련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흔히 마켓에서 살 수 있는 파스타 소스중에 브랜드 이름이 RAGU라는 상품이 있는데, 본래 라구는 넓은 의미로 다진 고기를 붉게 양념하여 만드는 모든 이탈리아 요리의 소스를 칭합니다.…
    리빙 2024-09-20 
    안녕하세요! ‘오늘 술 한잔 하실래요?” 라고 들이시면 어떤 종류의 술이 생각나시나요? 이 세상에는 아주 다양한 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의 질문에 대한 대답은 대다수의 한국인에게는 ‘소주’, ‘맥주’, ‘막걸리’ 등이 먼저 생각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
    리빙 2024-09-0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