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리빙] 모든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커피 테이블 장식 아이디어 8가지
페이지 정보
본문
커피 테이블 위에 아무것도 두지 않는 것은 멋진 인테리어를 시도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는 것과 같다. 사실 커피 테이블은 거실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공간에 적절한 커피 테이블 장식 아이디어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어떤 물건들을 올려야 할까? 또 얼마나 많이 것들을 올려야 할까? 정돈된 느낌과 어수선한 느낌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표현할 수 있는 장식은 어떻게 가능할까? 중요한 것은 결국 트렌드를 무작정 따르기보다 가정의 실용성과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다.
디자이너와 장식 전문가들이 공간에 어떻게 커피 테이블을 활용하고 장식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신의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식 팁과 영감을 주는 커피 테이블 장식 아이디어 8가지를 정리했다.
♥아이템 레이어링(Layer Items)
여러 아이템을 레이어링하면 커피 테이블 위에 높이 변화와 시각적인 흥미를 더할 수 있다. 씽크 시크 인테리어(Think Chic Interiors)의 디자이너 ‘말카 헬프트(Malka Helft)’는 아름다운 꽃다발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커피 테이블 책을 쌓아 높이감을 더했다. 또한 뒤에 있는 고리 형태의 조각품은 전체 비네트를 마치 프레임처럼 둘러싸고 있다.
♥작은 식물과 함께 심플함 유지하기(Keep It Simple With A Small Plant)
이 아이디어가 다소 평범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너무나 간단해서 사람들이 종종 간과하는 아이디어이기도 하다. 작은 식물을 커피 테이블의 중심으로 활용해 보라. 이러한 단순한 장식 방법은 관리가 쉽고, 공간 안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또한 미니멀리즘 미학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맥시멀 리스트도 이 아이디어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복잡한 방 안에 놓인 커피 테이블과 그 위에 있는 한 가지 심플한 포컬 포인트는 대조 효과를 가져오고, 눈이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일관된 컬러 조합 고려하기(Consider a Consistent Color Scheme)
비슷한 컬러 계열의 요소들을 선택해 일관된 룩과 느낌을 연출하고, 컬러 계열에 속하지 않는 몇 가지 아이템들을 배치해 포인트 효과를 시도해 보라. 이 세련된 커피 테이블 스타일은 다양한 질감의 골드 박스, 트레이, 꽃병들이 시각적인 흥미를 더하고 있으며, 대조적인 분홍색 꽃다발은 이 아이템들 사이에서 또 다른 매력을 뽐낸다.
♥꽃병에 신선한 나뭇가지 채우기(Fill a Vase with Branches)
식물들을 활용한 또 다른 옵션은 큰 꽃병에 나뭇가지를 놓는 것이다. 크리스 러브 줄리아(은 Chris Loves Julia)의 줄리아 마르쿰(Julia Marcum)은 무거운 주전자에 잎이 달린 나뭇가지를 꽂아 서재 중앙에 높이감과 생기를 더했다. 특히 주전자가 튼튼하고 두꺼운 커피 테이블과 함께 배치되면서 효과적으로 공간을 채웠다. 이러한 높이가 있는 장식은 사람이나 시야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에 잘 어울린다. 실버 유칼립투스 가지, 올리브 가지, 말린 풀들을 추천한다.
♥예쁜 트레이 사용하기(Use a Pretty Tray)
오토만을 커피 테이블로 사용하고 있는가? 그렇다고 해서 테이블을 장식할 수 없는 건 아니다! 이러한 경우, 트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부드러운 패브릭 위에 물건을 놓으면 넘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트레이 위에 물건을 두는 것이 좋다. 디자이너 올랜도 소리아(Orlando Soria)는 부클레(Boucle) 소재의 오토만 위에 아침 식사를 서빙하기 위해 구리 재질의 예쁜 트레이를 사용했다. 트레이 위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배치할 수 있는데 몇 송이의 꽃이 담긴 작은 꽃병부터 작은 사탕 그릇, 미니 책까지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옵션과 조합은 무궁무진하다. 또한 트레이는 어지러운 물건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게 해주고, 편안한 휴식을 위해 다리를 뻗고 싶을 때에 쉽게 옮길 수 있다.
♥보드 게임 배치하기(Set Out a Board Game)
손님이나 가족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 게임은 큰 커피 테이블 위의 공간을 채우는 손쉬운 방법 중 하나다. 또한 미학적 측면에서도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케이티 로젠필드 앤 코(Katie Rosenfield & Co.)의 케이티 로젠필드(Katie Rosenfield)가 디자인한 이 패밀리룸의 백개먼 게임은 실용적이면서도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보드게임은 접을 수 있어서 방 안에 공간이 필요할 때에 쉽게 정리할 수 있다.
♥트리프티크 디스플레이 배치하기(Set Up a Triptych Display)
테이블 양쪽 끝에 두 개의 장식을 배치하는 것은 전체적인 균형을 맞춰주는 확실한 방법이지만, 홀수로 장식 아이템을 배열할 때 시각적으로 더욱 매력적이라는 '삼의 법칙’도 이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커피 테이블의 공간을 장식에 조금 더 사용할 마음이 있다면, 세 개의 깔끔한 “클러스터(Clusters)”나 그룹 아이템 배열을 고려해 보라. 그레이 앤 스카우트(Grey & Scout)의 리즈 바흐만(Liz Bachman)은 그녀의 거실에 이 삼의 법칙을 적용했고, 각 클러스터를 동일한 크기로 유지해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의 커피 테이블 장식을 완성했다.
♥여러 개의 캔들 배치하기(Bundle Up Some Candles)
여러 크기의 기둥 캔들을 여러 가지 크기로 배치하는 것은 저렴한 비용으로 테이블을 꾸밀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디자이너 ‘카라 하렌 오브 어롱 캠 레녹스(Kara Haren of Along Came Lennox)는 녹은 촛농이 테이블 표면을 망가뜨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트레이 또는 그릇 위에 캔들을 배치했다. 이 장식의 장점 중 하나는 향초를 탈취제로 활용해 방 안에 악취들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