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한인타운뉴스
36년 경력 표정원 융자 ‘첫 주택 구매자 위한 무료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모기지 맥(Mortgage Mac)의 표정원 대표가 진행한 세미나가 지난달 24일(목) 오후 7시 표정원 융자 사무실(1016 W. Trinity Mills Rd. Suite 200, Carrollton, TX 75006)에서 열렸다.
표 대표는 1988년부터 주택 융자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현재는 표정원 융자의 대표로서 텍사스, 조지아, 시카고 등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0여 명의 DFW 한인 동포가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첫 주택 구매자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첫 주택 구매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혜택, 준비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표 대표는 "첫 주택 구매자들이 보통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단계별 준비 사항을 설명했다.
그는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집을 구매하겠다는 의지와 마음가짐"이라고 강조하며, 이자 상승이나 집값 변동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첫 단계로는 융자 전문인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준비 사항을 점검하고, 다운페이 금액, 수입, 신용 점수 등 융자 승인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표 대표는 "전문인의 조언을 통해 사전 승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와 자격 조건을 준비하고, 계획에 맞춰 꾸준히 준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첫 주택 구매자들이 흔히 범할 수 있는 실수로 가구 구매, 자동차 교체, 직장 이동 등을 언급하며, 계약 완료 전까지는 신중함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미나 종료 후 표 대표는 “참석자들이 늦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질문해 주셔서 보람을 느꼈다”며 “이렇게 가까이서 소통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하며, 텍사스 한인 커뮤니티의 건강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음 세미나는 12월에 열릴 예정이며, 재테크 시대를 맞아 투자용 주택 구매 전략과 다양한 재정 여건에 따른 융자 프로그램 활용 방안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가 문의나 상담은 표정원 융자 전화(770-318-4542) 또는 이메일(connie.pyo@mtgmac.com)로 연락하면 된다.
김영도 기자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