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Biz 탐방] 곱창이야기 캐롤튼점(Gopchang Story BBQ of Carrollton), 이진호 사장
페이지 정보
본문
◉ 미트 러버를 위한 캐롤튼 맛집, ‘곱창이야기’
곱창 대중화의 선두주자, 한국 프랜차이즈 ‘곱창이야기’가 캐롤튼(4070 SH 121 suite 328 Carrollton, TX 75010)에 둥지를 틀고 곱창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현재 텍사스 전역에서 유일하게 ‘곱창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한 번 맛보면 잊기 힘든 진한 풍미로 한인뿐 아니라 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좋은 음식, 그리고 최고의 서비스”를 원칙으로 삼고 운영 중인 캐롤튼점의 이진호 사장을 KTN 이 만나, 곱창, 그 맛있는 이야기를 들어봤다.
김영도 기자 © KTN
◉ 곱창이야기, ‘지역 맛집으로 우뚝’
‘곱창이야기’ 캐롤튼점을 이끌고 있는 이진호 사장은 어린 시절 브라질에서 자라며 고깃집을 운영하던 아버지를 도와 자연스럽게 외식업에 발을 들이게 됐다.
2004년 미국에 건너온 그는 오랜 준비 끝에 2022년 11월 30일, 캐롤튼에 ‘곱창이야기’의 문을 열었다.
오픈한 지 어느덧 2년 반. “좋은 음식과 서비스로 한인들에게 기쁨을 전하고 싶었다”는 그의 바람은 이제 현실이 되어, 한인 고객은 물론 다양한 문화권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지역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풍성한 메뉴로 선택의 폭 확대
비프 콤보 1
포크 콤보 1
비프 엔 포크 콤보 2
비프 엔 포크 콤보 1
‘곱창이야기’의 대표 메뉴는 이름 그대로 곱창이다.
소곱창, 대창, 막창은 기본이고, 염통구이와 양념 곱창 모둠까지 풍성한 구성이 눈길을 끈다.
인기 메뉴인 곱창 모둠구이는 싱글(29.95달러)과 더블(49.95달러)로 제공돼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미트 러버들을 위한 콤보 메뉴도 준비돼 있다.
프라임 꽃살, 차돌박이, 포갈비, 늑간살 등 프리미엄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구성으로, 비프 콤보 1(109.95달러)과 2(179.95달러)로 나뉘며, 돼지고기와의 혼합 구성인 ‘비프 앤 포크 콤보’도 인기를 끈다.
식사 메뉴로는 김치말이 국수와 하우스 누들처럼 곱창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국수류, 그리고 갈비탕과 육회 초밥 등 사이드 메뉴도 알차다.
최근에는 갈릭 등갈비 튀김, 돼지고기 짜글이, 김치찌개, 해물파전 등 새로운 메뉴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다.
◉ ‘신선함이 곧 맛’… 타협하지 않는 원칙
이진호 사장이 강조하는 차별성은 단연 ‘신선도’다.
곱창은 손질과 보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만큼, 신선도는 곧 맛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이 사장은 “고기를 절대 오래 재워두지 않는다”며 “바로 조리해서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곱창의 풍미를 더하는 요소로 부추와 같은 신선한 채소와 MSG 없는 특제 양념, 일명 ‘마법의 가루’를 사용해 맛을 한층 끌어올린다.
아울러 넉넉한 양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다.
“두세 분이 오셔서 고기 메뉴에 국수 한 그릇 정도 추가하면 포장해 가시는 분들이 많다”는 설명처럼, 양도 푸짐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나 소모임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흥미로운 것은 곱창이라는 음식이 문화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고객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다.
이 사장은 “곱창은 아무래도 미국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지만, 아시안 배우자를 둔 타 문화권 고객들이 함께 방문하셔서 단골이 되시는 경우가 많다”며 곱창 특유의 매력이 국적을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음을 전했다.
◉ 알차게 즐기는 ‘해피아워’
‘곱창이야기’는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해피아워(Happy hour) 제도다.
주중(월~목)에는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그리고 밤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두 차례 해피아워가 진행된다.
이 시간대에는 음식과 음료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주말에도 혜택은 이어진다.
금, 토요일에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그리고 밤 9시부터 11시까지 해피아워가 적용되며, 일요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그리고 밤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곱창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소주는 병당 9.99달러에 제공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 비프 콤보와 BBQ 메뉴 등 일부 시그니처 요리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진호 사장은 “조금이라도 부담 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해피아워와 같은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객에게 늘 한결같은 맛과 정성으로"
‘곱창이야기’가 고객과 맺은 약속은 단순한 식사가 아닌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진호 사장은 “오신 손님들이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게 나가실 수 있도록 직원 교육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우리 교민들을 비롯한 모든 손님께 정성과 품질이 담긴 요리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손님들께 잘 해드리는 것, 그것이 전부”라며 “곱창이야기를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좋은 음식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전화 : 469-892-6381
주소 : 4070 SH 121 suite 328 Carrollton, TX 75010
홈페이지 : www.gopchangstorydfw.com
인스타 : gopchangstory_dfw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