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리빙] 집에서도 즐기는 멕시칸 피에스타, 싱코 데 마요 DIY 파티 아이디어
페이지 정보
본문
5월 5일,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는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가 다가오고 있다. 푸에블라 전투(Battle of Puebla)에서 멕시코가 프랑스를 상대로 거둔 승리를 기념하는 이 날은, 미국과 멕시코 전역에서 음식과 음악, 전통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날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집에서도 손쉽게 멕시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DIY 아이템으로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해보는 건 어떨까. 알록달록한 피냐타부터 손쉽게 꾸미는 컵케이크, 테이블 장식까지—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멕시코풍 파티 아이디어 9가지를 소개한다.
정리=KTN보도편집국
♥ DIY 미니 피냐타(DIY Mini Piñatas Favors)
싱코 데 마요 또는 "타코 튜즈데이(Taco Tuesday)" 디너파티를 위한 테이블 장식으로 미니 피냐타를 직접 만들어 활용해 보라. 각 손님의 접시 옆에 미니 피냐타를 배치하면, 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이 귀여운 피냐타는 골판지와 색종이로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전통적인 피냐타와 달리 하단 부분에 열고 닫을 수 있는 덮개가 있어 안에 담긴 선물을 쉽고 깔끔하게 꺼낼 수 있다. 이 미니 피냐타는 주변이 지저분해질 걱정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줄 완벽한 DIY 아이템이다.
♥ DIY 피에스타 풍선 장식(DIY Fiesta Balloons)
파티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여러 개의 풍선을 묶은 후, 클러스터 스트링(Cluster String)에 미니 골드 알파벳 풍선을 부착해 장식해 보라. 이렇게 미니 풍선을 이용해 "렛츠 피에스타(Let's Fiesta)"와 같은 나만의 파티 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풍선 클러스터를 싱코 데 마요 음식 테이블 뒤에 배치하면, 완벽한 포토존 겸 배경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고, 파티 분위기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 DIY 미니 솜브레로 머리띠(DIY Mini Sombrero Headbands)
피에스타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손님들을 위한 미니 솜브레로 머리띠를 만들어 착용할 수 있도록 해 보라. 천 머리띠에 미니 솜브레로를 글루건으로 붙이고 실로 살짝 고정해 주면, 불과 몇 분 만에 여러 개의 머리띠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미니 솜브레로는 일반 사이즈 모자를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해 지출을 줄일 수 있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란 장점을 갖고 있다.
♥ DIY 피에스타 패턴 간식 볼(DIY Fiesta Patterned Snack Bowls)
피에스타 홈 파티에서 콘 나쵸 칩과 매콤한 살사를 더욱 멋지게 대접하고 싶다면, 직접 손으로 페인팅한 패턴 볼을 활용해 보라. 테라코타 볼(Terra Cotta Bowl) 또는 크렘 브륄레 용 그릇(Creme Brûlée Dish)에 도자기용 페인트를 사용해 선인장 모양이나 기하학적인 패턴을 그려주면 개성 있는 디자인의 볼을 만들 수 있다. 페인팅 후에는 오븐에 구워 마감 처리를 해주고, 식품용으로 안전한 투명 셸락(Food-Safe Clear Shellac)으로 마무리 코팅을 해주는 과정이 중요하다. 이렇게 준비된 볼은 멋진 간식 그릇으로 변신해 파티 테이블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 DIY 선인장 쿠션(DIY Cactus Pillow)
이 선인장은 안아도 다칠 걱정이 없다! 부드럽고 귀여운 포인트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인장 쿠션은 거실 또는 다음 홈 파티를 위해 직접 만들어보기 좋은 DIY 프로젝트 중 하나다. 초록색 천을 간단한 패턴에 따라 재봉한 후, 흰색 실을 사용해 선인장의 가시 디테일까지 더해주면 완성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선인장 쿠션은 의자나 야외 파티오에 두기만 해도 피에스타 분위기를 한가득 가져올 것이다. 더불어 계절에 상관없이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해줄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DIY 선인장 컵케이크 받침(DIY Cactus Cupcake Stand)
이번 싱코 데 마요에는 컵케이크를 선인장처럼 보이게 해줄 귀여운 컵케이크 받침을 만들어 보라. 초록색 종이에 선인장 템플릿을 출력한 후, 조립 방법에 따라 만들어주면 나만의 미니 선인장 받침이 완성된다. 만들기 쉽고 재미까지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컵케이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센스 있는 DIY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 DIY 선인장 풍선(DIY Cactus Balloon)
선인장과 풍선이 서로 잘 어울리지는 않지만, 이번 싱코 데 마요에는 창의적인 DIY 아이템으로 재탄생 시켜 보자. 보통 크기의 초록색 풍선에 작은 풍선 두 개를 양쪽으로 붙이고, 마커로 선인장의 가시 디테일을 그려주면, 귀여운 선인장 풍선이 완성된다. 간단하면서도 저렴한 방법으로 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똑똑한 장식 아이디어가 될 것이다.
♥ DIY 종이부채 음료 스틱(DIY Paper Fan Drink Stirrers)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 파티에서 제공할 음료에 재미있는 포인트를 추가해 보라. 미니 종이 부채 음료 스틱을 만들어 각 음료에 꽂으면, 파티 분위기가 한층 더 살아날 것이다. 이 귀여운 부채는 작은 색종이를 접고 위에 여러 개 구멍을 뚫고 난 다음, 나무 꼬치 위에 붙여 만들 수 있다.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 파티 준비에 딱 좋은 DIY 아이템이다.
♥ DIY 피에스타 음식 사인(DIY Fiesta Food Signs)
과카몰리, 피코 데 갈로(Pico de Gallo), 스파이시 초콜릿 컵케이크 등 싱코 데 마요 파티의 필수 음식들을 예쁘게 안내해 주는 12개의 컬러풀한 음식 사인을 만들어 보라. 템플릿을 출력한 후, 모양에 맞게 자르고 반으로 접으면 몇 분 만에 여러 개를 완성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사인은 파티 음식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고, 테이블에 활기찬 분위기를 더해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