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한인타운뉴스
DMS 케어 트레이닝 센터, 확장 이전 기념 오픈 하우스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의료인 양성 직업학교 DMS 케어 트레이닝 센터(DMS Care Training Center, 원장: 크리스틴 손, 이하 ‘DMS’)가 지난 19일(토)에 오픈 하우스 및 직업 설명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DMS의 확장 이전을 기념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시설을 공개하고, DMS에서 제공하는 의료인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오픈 하우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됐으며, 같은 날 오후 1시 30분에는 의료 분야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졸업생들의 생생한 취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직업 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DMS의 크리스틴 손 원장은 “보다 전문적이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위해 센터를 이전하게 됐다”라며, “실습 침대 4개, 수업 교실 2개, 실습실 3개, 오피스와 휴게실 등 기존보다 3배 가까이 확장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손 원장은 “앞으로 전문 강사진을 확충해 대면 수업을 늘리는 등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등학생부터 70세까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인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의료 분야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2월 개원한 DMS 케어 트레이닝 센터는 THHS(Texas Health and Human Services)와 TWC(Texas Workforce Commission)의 승인을 받은 의료 분야 전문 직업 교육 기관이다.
DMS에서는 텍사스 노동청의 실업자 및 저소득층 지원 프로그램(WIOA)이 가능해 실직 상태이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경우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DMS 자격증 과정에는 간호조무사(요양보호사), CCMA(Certified Clinical Medical Assis-tant), 채혈사, 심전도 기사, 약사 보조, 의료행정 보조, 심폐소생술 등이 있이 있으며, 한국어 자료 및 대면 수업이 가능해 영어가 서툰 사람들에게도 도전의 기회가 열려 있다.
현재 DMS는 테스팅 센터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승인될 경우 한 곳에서 의료 분야 교육 프로그램 이수 후 자격증 시험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진다.
DMS 케어 트레이닝 센터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469-605-6035로 문의하거나 또는 www.dmscaretrain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새로 이전한 DMS 케어 트레이닝 센터(1933 E Frankford Rad Suite 165, Carrollton, TX 75007)에서 화, 목, 토요일에 예약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김여진 기자ⓒ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