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한인타운뉴스
포트워스 한인회, 한인 여성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포트워스 한인회(회장 박기남)가 포트워스 지역 한인 여성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지난 11일(수)에 빛과소금의교회에서 진행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번 건강검진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예약을 진행한 한인 동포 12명이 유방암 검사를 받았다.
이번 건강검진은 수잔 G 코멘 재단(The Susan G. Komen Breast Cancer Foundation)의 후원으로 DFW 지역 최대 의료 서비스 시스템인 텍사스 헬스 리소스(Taxes Health Resources)를 통해 진행됐다.
무료 건강검진은 유방암 검사 외에 태런 카운티 거주자에 한 해 자궁경부암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주최 측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해당 검사는 내년 4월로 연기됐다. 박기남 회장은 “무보험자나 저소득층의 경우 검사에 대한 비용 부담이 커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기 어려운데, 이번 기회를 통해 도움을 드리게 되어 보람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트워스 지역 한인 여성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은 매년 포트워스 여성회에서 진행해 왔으나 올해에는 포트워스 한인회에서 주최했다. 포트워스 한인회는 향후에도 한인 동포들에게 이와 같은 혜택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 단체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여진 기자ⓒ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