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Biz 탐방] “DFW 대표 손맛, 샤브로가 전하는 집밥의 온기”
페이지 정보
본문
캐롤튼의 중심에서 오랜 세월 한식의 온기를 지켜온 이름, 샤브로(Shabro, 대표 이용자). ‘일품 손맛’이라 불리는 이곳에는 늘 포근한 밥 냄새와 정겨운 인심이 함께한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속을 데워주는 김치찜 한 숟가락, 따뜻한 솥 밥 한 그릇이 그리워질 때, 오늘은 샤브로에서 ‘엄마 손맛’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영 김 기자 © KTN
‘손끝에서 완성되는 정통 한식’, 샤브로 개업 10주년
이용자 대표캐롤튼의 한식 명소, 샤브로(Shabro)가 올해로 개업 10주년을 맞았다.
2015년 8월 문을 연 이후, 샤브로는 가정식 한 상의 따뜻함을 그대로 담은 ‘한국의 맛’을 꾸준히 전해오며 한인 사회는 물론 타인종 고객들로부터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샤브로를 운영하는 이용자 대표는 40년 가까이 외식업 한길을 걸어온 베테랑이다.
“한국에서부터 식당 일을 시작했다. 처음엔 양평 파라다이스 호텔 구매과에서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식당 일을 접하게 됐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 길을 걸어왔다”고 전했다.
그는 1998년 미국으로 이주한 이후 ‘산장가든’, ‘로열 스시’, ‘진미식당’, ‘미스타 토푸 순두부’ 등 여러 식당을 운영하며 경험을 쌓았다.
이 대표는 “매일 시장을 보고, 그날그날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음식을 준비한다. 손님이 맛있게 드시고 또 찾아주실 때, 그게 제일 큰 보람”이라고 밝혔다.
“쌈밥·김치찜·콤보 메뉴까지”… 한층 풍성해진 메뉴


샤브로 하면 샤부샤부를 먼저 떠올리지만, 현재 1층은 한식 전문점으로 운영돼 메뉴 구성 또한 한층 다양해졌다.
한식당의 대표 메뉴는 ‘쌈밥 특선’과 ‘김치찜’이다.
신선한 채소와 고기, 생선, 따끈한 솥 밥이 어우러진 쌈밥 한 상은 집밥의 정성과 따뜻함을 그대로 담고 있다. 여기에 얼큰하고 깊은 맛의 김치찜은 매콤한 감칠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점심시간에는 ‘소머리국밥’, ‘김치찌개’, ‘비빔밥’ 등 한 끼 든든한 메뉴들이 인기다.
특히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 감기 기운이 돌 때, 샤브로의 ‘콩나물북어국’ 한 그릇이면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콤보메뉴 중에는 ‘코다리+된장찌개 콤보’가 인기다.
점심과 저녁 모두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돼 ‘가성비 좋은 한식 콤보’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밖에도 돼지불고기, 소불고기, 고등어구이, 조기구이 등 다양한 옵션 메뉴가 준비돼 있다.
물론, 2층에서는 여전히 올유캔잇(ALL YOU CAN EAT) 샤부샤부를 즐길 수 있다. 한 건물 안에서 정성 가득한 한식 밥상과 따뜻한 샤부샤부를 모두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샤브로의 또 하나의 강점이다.
골프선수들이 찾는 ‘오리 보양식’
샤브로에는 놓치기 쉬운 숨은 인기 메뉴도 있다. 바로 ‘오리백숙’과 ‘오리로스구이’.
이용자 대표는 “골프 선수들이 운동 전후 몸보신을 위해 자주 온다. 거의 90%가 오리 요리를 주문한다”고 전했다.
담백한 오리고기와 진한 국물 맛은 체력 보충은 물론 건강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겨울철에는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보양식 메뉴로 제격이다.
샤브로의 가장 큰 자부심은 ‘정직한 재료’와 ‘진심이 담긴 손맛’이다.
그의 음식에는 시장에서 고른 신선한 재료, 직접 다듬은 반찬, 그리고 한 끼를 대하는 정성스러운 마음이 그대로 녹아 있다.
이 대표는 “반찬들을 모두 직접 만든다. 새벽 3시까지 재료를 손질하고, 다음 날 아침 7시부터 하루 동안 필요한 음식을 준비한다”고 말했다.
외국인 직원에게 맡기지 않고, 오롯이 그의 손끝에서 완성되는 음식은 정통 한식의 자존심이자, 집밥처럼 정성 가득한 한 끼로 손님들 앞에 올라온다.
샤브로의 신메뉴 ‘철판구이’ 론칭

다가오는 쌀쌀한 계절을 맞아 샤브로가 새로운 메뉴로 손님들을 맞이한다.
주인공은 ‘철판구이’다.
이용자 대표는 “지인이 서울대 입구에서 30년 넘게 철판구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그곳에서 직접 배우고 왔다. 이제 우리 가게에서도 주꾸미 철판구이를 비롯해 다양한 철판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철판구이는 1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샤브로의 따뜻한 밥상에 한층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더할 예정이다.
나아가,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말에 이 대표는 “손님들이 맛있다고 소문내주시는 게 제일 큰 힘”이라며 “입소문으로 발전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고객들이 행복해지는 것, 그게 제게는 최고의 비전”이라고 답했다.
이어 샤브로를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바쁜 하루 속에서도 저희 음식을 통해 따뜻함을 느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 오셔도 편하고 변함없는 식당으로 남고 싶다”고 덧붙였다.
샤브로(Shabro)
한식 전문점 (1층) & 샤부샤부 뷔페 (2층)
주소: 2625 Old Denton Rd #404, Carrollton, TX 75007
전화: 972-245-5511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