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리빙] 겨울이 오기 전에 꼭 해야 할 정원 관리 8가지
페이지 정보
본문
겨울은 정원 관리를 위한 당신의 수고를 크게 줄여주거나 정원 일에서 손을 떼고 온전한 휴식을 갖도록 해주기도 한다. 하지만 추운 겨울 날씨를 대비해 준비해야 할 몇 가지 작업들이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플러밍(Benjamin Franklin Plumbing)의 오퍼레이션 부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조셉 웨이드(Joseph Wade)는 “겨울이 다가오면 추위로부터 정원과 집을 보호하기 위해 몇 가지 간단한 과정들을 밟는 것이 매우 필수적이다”고 조언한다. 11월 초에 이러한 과정들을 끝낸다면 비용적 부담이 될 수 있는 피해나 손상을 방지하고, 봄철에 건강한 야외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한다. 겨울 정원 관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8가지 방법들이 아래에 소개된다.
겨울철에 대비하는 정원 관리 방법
1. 호스를 분리하고 외부 수도꼭지를 잠그기
기온이 내려가기 전, 정원 호스를 외부 수도꼭지에서 분리해야 한다. 웨이드는 “호스에 남아 있는 물이 얼어붙어 호스 안에 얼음이 만들어질 수 있고, 결국 집 배관에까지 영향을 끼쳐 잠재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한다. 날씨가 추워지기 전에 외부 수도꼭지를 잠근다면, 파이프가 얼어붙거나 파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2.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겨울철에 대비하기
정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를 위한 겨울철 대비 과정 역시 필요하다. 웨이드는 스프링클러 시스템의 주요 밸브를 잠그고 물 공급을 차단할 것을 당부한다. 그다음, 시스템에 따라 각 밸브를 수동으로 배수하거나 자동 배수 옵션이 있는 경우에는 주 밸브를 잠금과 동시에 파이프 안에 있던 물이 나오게 될 것이다.
또한 웨이드는 “과정을 완료하기 위해 스프링클러 헤드를 하나 작동시켜 남아 있던 물이 방출될 수 있도록 하라. 노출된 파이프나 헤드는 폼 커버 또는 절연 테이프로 단열 처리하라”고 말한다.
3. 떨어진 잎사귀 및 잔해 제거하기
“정원 위에 수북하게 쌓인 죽은 잎사귀와 잔해들을 제거할 시간이다”고 네이버리(Neighborly) 회사 ‘더 그라운드 가이즈(The Grounds Guys)’의 대표 로리 존슨(Lori Johnson)은 말한다. 떨어진 잎사귀를 긁어내어 잔디가 질식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다른 네이버리 회사인 ‘론 프라이드(Lawn Pride)’의 수잔 맥인토시(Susan McIntosh) 대표 역시 추운 겨울로부터 정원을 보호하기 위해 죽은 낙엽 및 잔해들을 제거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녀는 “두껍게 쌓인 잎사귀들은 층을 형성해 햇빛을 차단하고 습기를 가두게 된다”며 “이는 곰팡이와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잔해를 제거한 후에 해야 할 과정에 대해 맥인토시는 “제거한 잔해는 가능한 한 퇴비화 시키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설명한다.
4. 섬세하고 추위에 약한 식물 덮기
더불어 존슨은 연약하고 섬세한 식물들은 올이 굵은 삼베인 버렙(Burlap) 또는 서리 방지 천(Frost Barrier Fabric)으로 덮어 동상 피해로부터 보호할 것을 권장한다.
5. 멀치(Mulch) 추가 또는 새로 설치하기
“추운 기온으로 땅이 얼어붙기 전, 플라워 배드(Flower Beds)와 그 경계 부분에 멀치를 추가하거나 새로 교체하라”고 존슨은 조언한다. 그녀는 “2인치에서 4인치 정도의 멀치와 나무껍질, 짚 또는 나뭇잎은 토양을 절연 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며 “이는 냉동-해동 주기(Freeze-Thaw Cycle)로 인해 뿌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주거나 그 피해를 크게 줄여준다”고 설명한다.
6. 식물, 나무 및 관목 가지치기
존슨은 “가지치기는 신선하고 건강한 가지와 열매, 꽃이 피어날 수 있도록 도와 식물의 건강을 보호하고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더불어 가지치기는 해충과 동물이 나무, 관목 등 정원 식물 위에 둥지를 만드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어 전한다. 이러한 해충 및 동물들이 정원에 적지 않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지치기 작업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7. 성장 속도가 감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잔디 깎아주기
정원 주변이 깔끔한 모습으로 유지되길 원한다면, 지속적으로 잔디를 깎아줘야 한다. 맥인토시는 “잔디 깎기의 마지막 시즌에는 잔디 깎기 기계 데크를 한 세트 아래로 낮추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맥인토시는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잔디를 너무 짧게 자를 경우, 잔디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고 경고한다. 여기에 “잔디가 너무 길게 자라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그녀는 말하며 “그렇게 되면 잔디가 땅으로 눕게 되고 이로 인해 질병 및 곰팡이가 발생하기 좋은 환경적 조건을 형성하게 된다”고 전한다.
8. 토양의 공기 순환
당신이 직접 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한 가지 작업은 바로 ‘코어 통기 어플리케이션(Core Aeration Application)’이다. 맥인토시는 “토양이 압축되는 것을 완화시키고, 산소와 물, 영양분이 잔디 뿌리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한다. 또한 맥인토시는 “북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초가을이 잔디 통기에 적합한 시기다”고 조언한다. 잔디 통기는 겨울철 동안 뿌리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이다.
팁: 배관과 관련된 겨울철 준비 과정에 확신이 없거나 의문이 드는 사람들을 위해 웨이드는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배관공에게 연락해 정원과 집 배관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확인하라”고 권장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