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FW 로컬뉴스

“달라스 센트럴 파크를 꿈꾼다” 해럴드 시몬스 공원 착공…도심 속 자연 공간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댓글 0건 조회 56회 작성일 25-04-18 11:49

본문

달라스 시가 3억 2,500만 달러 규모의 해럴드 시몬스 공원 조성을 위한 첫 삽을 떴다.

달라스 시가 3억 2,500만 달러 규모의 해럴드 시몬스 공원(Harold Simmons Park) 조성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이에 수십 년간 구상만 이어졌던 트리니티 강(Trinity River) 인근 대형 공원이 본격 착공되며, 시민들에게 도심 속 오아시스를 제공할 준비에 나섰다.


착공식은 지난 8일(화) 공원 조성 예정지인 산업 창고(industrial shed)에서 열렸으며, 퍼포먼스와 전시, 지역 커뮤니티의 역사 소개로 구성됐다. 토니 무어(Tony Moore) 트리니티 파크 컨서번시(Trinity Park Conservancy) 대표는 “이 공원은 진심이며, 반드시 실현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첫 번째로 조성되는 ‘웨스트 오버룩 파크(West Overlook Park)’는 이벤트 잔디밭, 스케이트파크, 카페 등을 포함하며, 전체 250에이커 중 약 50에이커의 공원이 단계적으로 만들어진다.


해럴드 시몬스의 이름이 붙은 이번 공원에는 그의 부인 애넷 시몬스(Annette Simmons)가 5,000만 달러를 기부하며 큰 힘을 보탰다.


해럴드 시몬스는 텍사스 출신의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자선가로, 에너지·화학 분야에서 부를 쌓았으며 생전 교육, 의료, 도시 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 기부를 아끼지 않았다.


공원 개발을 위해 현재까지 1억 7,000만 달러의 기부 약정이 이뤄졌고, 관계자들은 최종 목표액 달성을 낙관하고 있다. 


또 향후에는 공원과 둑을 연결하는 육교 건설, 트리니티 강 홍수 방지 공사를 병행하며 자연 보호구역 조성도 이어질 예정이다. 


달라스 시는 로널드 커크 다리(Ronald Kirk Bridge), 웨스트 달라스(West Dallas), 빅토리 파크(Victory Park) 등과의 연결을 통해 시민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관계자들은 “이제는 실천이 남았다”며 완공을 향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정리=김진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DFW 로컬뉴스 목록
    텍사스주 하원에 박물관 전시물에 대한 고액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이 발의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태런 카운티를 기반으로 하는 공화당의 데이비드 로우(David Lowe) 주하원의원은 지난달 주하원법안 3958((HB 3958)을 발의했다.해당 법안은 외설적이거나 유해한 콘…
    2025-04-30 
    텍사스 주내 병원들이 불법체류자 진료에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24년 텍사스 주정부의 지시에 따라 병원들이 환자의 이민 신분을 수집한 이후 집계된 결과다.앞서 그렉 애봇 주지사는 지난해 8월, 병원에 ‘합법적으로 체류하지 않은 환자…
    2025-04-30 
    태런 카운티 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57세 여성이 병원에서 사망해 당국이 다각적인 조사에 착수했다.태런 카운티 보안관실은 지난 19일(토), 이 여성이 포트워스의 존 피터 스미스 병원(JPS Hospital)에서 경찰 구금 상태로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고 밝혔다.사망한…
    2025-04-30 
    텍사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기조를 따라 주 정부 차원의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를 신설할 준비를 마쳤다.텍사스주 상원과 하원을 모두 통과한 상원 법안 14호(SB 14)는 그렉 애봇(Greg Ab…
    2025-04-30 
    포트워스에서 23세 남성이 어머니를 둔기로 때려 살해한 뒤, 그 장면을 찍은 사진을 스냅챗(Snapchat) 단체 채팅방에 공유한 혐의로 체포됐다.지역 매체인 포트워스 스타-텔레그램에 따르면, 알렉산더 테일러 발데즈(Alexander Taylor Valdez, 23)는…
    2025-04-30 
    달라스 윌머-허친스 고등학교(Wilmer-Hutchins High School) 총격 사건의 용의자인 17세 트레이시 헤인즈 주니어(Tracy Haynes Jr.)에 대해, 법원이 보석금 310만 달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헤인즈는 지난 15일(화) 오후 1시경 발생한…
    2025-04-30 
    달라스에서 강력범죄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지만, 경찰의 출동 대응 시간에 대한 시민과 시의회의 우려는 여전한 상황이다.이번 통계는 오는 23일 취임을 앞둔 다니엘 코모(Daniel Comeaux) 신임 경찰국장 체제 전환을 앞두고 발표돼 더욱 주목을 받고 있…
    2025-04-30 
    DFW 국제공항이 지난해 전 세계 여객 수 기준으로 세 번째로 바쁜 공항 자리를 지켰다.국제공항협의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ACI)가 최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DFW는 애틀랜타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Dubai)에 이어 세계에서 세…
    2025-04-30 
    텍사스주 하원(Texas House)은 향후 2년간의 주 운영을 위한 3,374억 달러 규모의 예산안을 지난 11일(금) 새벽 표결을 통해 통과시켰다.예산안은 공립학교, 국경 보안, 보건 서비스 등 주요 부문에 자금을 배정하며, 교사 임금 인상, 재산세 감면, 사립학교…
    2025-04-18 
    프리스코에서 발생한 UIL 육상대회 흉기 사망 사건의 피의자 카멜로 앤서니(Karmelo Anthony, 17)의 보석금이 법원 결정에 따라 대폭 감액됐다.콜린카운티의 앤젤라 터커(Angela Tucker) 판사는 14일(월) 오전, 살인 혐의로 구속된 앤서니의 보석금…
    2025-04-18 
    "자폐 인식 문신이 갱단 증거?"루이스빌에 거주하던 한 베네수엘라 출신 이민자가 지난달 엘사바도르의 악명 높은 초대형 교도소(CECOT)로 강제 추방된 것으로 확인됐다.특히 네리 호세 알바라도 보르헤스(Neri Jose Alvarado Borges)로…
    2025-04-18 
    달라스 시가 3억 2,500만 달러 규모의 해럴드 시몬스 공원(Harold Simmons Park) 조성을 위한 첫 삽을 떴다.이에 수십 년간 구상만 이어졌던 트리니티 강(Trinity River) 인근 대형 공원이 본격 착공되며, 시민들에게 도심 속 오아시스를 제공할…
    2025-04-18 
    지난 12일(토) 북텍사스 대학교(UNT) 학생 10명이 레이 로버츠 호수(Lake Ray Roberts)에서 강풍에 표류하던 중 구조됐다.텍사스 게임워든(Texas Game Warden)에 따르면, 이들은 모두 안전하게 구조됐으며, 한 명은 저체온증 증세로 병원에 이…
    2025-04-18 
    달라스 경찰은 이달 초 실종된 13세 소녀가 매춘을 강요당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실종됐던 13세 소녀는 4월 1일부터 8일 사이 해리하인즈 지역에서 성매매를 당했으며, 그동안 가족들은 필사적으로 아이를 찾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현재 이 소녀는 안전한 상태이며,…
    2025-04-18 
    텍사스에서 확산 중인 홍역이 북부 지역까지 번지고 있는 가운데, 록월 카운티(Rockwall County)에서도 첫 확진자가 나왔다.록월 카운티 보건 당국은 최근 한 성인 거주자가 홍역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 환자가 최근 서부 텍사스를 방문한 이력이 있어 현재 진행…
    2025-04-1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