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교육]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우리 가족 추수감사절 아침 전통 '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교육 댓글 0건 조회 1,462회 작성일 24-11-22 13:46

본문

추수감사절은 많은 가족들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홀리데이 중 하나다. 또한 온 가족이 모여 감사함의 마음을 표하고 단합을 이루며,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는 날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만찬 식사가 추수감사절의 핵심으로 여겨지지만, 아침 시간은 특별한 하루를 보내게 해줄 우리 가족만의 전통을 만들기에 완벽한 시간이다. 재미있는 활동이나 맛있는 추억 만들기, 특별한 활동 없이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침 시간 전통을 세워볼 수 있다. 아이들은 이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며, 다음 추수감사절이 오기만을 기다리게 될 것이다. 

아래는 아이들과 함께 시작할 수 있는 9가지 추수감사절 아침 전통에 관한 정보들이다. 이 전통들은 추수감사절 시작에 앞서 가족 간의 기쁨과 더불어 유대감을 돈독하게 해줄 것이다. 


1.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Macy’s Thanksgiving Day Parade) 시청하기

3b37a88bae2cf624c7271090a84784de_1732304205_068.jpg
 

TV로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보는 것은 상징적인 추수감사절 전통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거대한 풍선 캐릭터들과 멋진 꽃수레, 라이브 공연들이 가득한 퍼레이드 행렬은 마법 같은 추수감사절의 시작을 알린다. 퍼레이드를 감상하는 동안, 아이들은 풍선 장식에 감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뉴욕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며 즐거워할 것이다. 또한 온 가족이 파자마를 입고 따뜻한 코코아, 아늑한 담요를 덮고 퍼레이드를 감상한다면 더욱 특별한 추억을 갖게 될 것이다. 이 활동은 식사 준비로 분주해지기 전에 추수감사절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 특별한 추수감사절 아침식사 만들기 

가족과 함께 아침식사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활기찬 추수감사절을 시작해 보라. 음식 레시피는 온 가족이 함께 도울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라. 칠면조 모양의 팬케이크, 호박 머핀, 시나몬 롤 등을 추천한다. 또한 아이들에게 아침 테이블을 꾸미도록 하거나 "감사 노트(Thankful Notes)"를 만들어 각자 감사한 일을 적어보도록 하라. 이렇게 하면 식사 전에 감사의 분위기를 형성해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3. 감사 나무(Gratitude Tree) 만들기

3b37a88bae2cf624c7271090a84784de_1732304323_3587.jpg
 

아이들과 감사 나무 만들기 전통을 시작해 보라. 이 활동은 감사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종이로 나무를 만들거나, 작은 나뭇가지를 사용해 나무 토대를 만들고, 각자 감사한 일을 종이 잎사귀에 적어 나무에 걸게 하라. 이렇게 만든 감사 나무는 아름다운 장식이 될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감사를 깊이 생각하게 하게 해줄 것이다. 더불어 해마다 성숙해지는 아이들과 함께 감사의 기억들도 자라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4. 가족과의 산책 또는 터키 트로트(Turkey Trot) 참여하기

3b37a88bae2cf624c7271090a84784de_1732304410_2087.jpg
 

추수감사절 요리 만들기 및 만찬에 앞서, 가족과 함께 산책을 가거나 주변에서 열리는 터키 트로트에 직접 참가해 보라. 많은 도시들은 추수감사절 당일 아이들과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경주를 개최하고, 종종 자선을 목적으로 행사를 준비하기도 한다. 만약 좀 더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동네를 걸으며 가을 단풍과 상쾌한 공기를 만끽해 보라. 만찬을 준비하기 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방법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는 좋은 활동이 될 것이다.


5. 추수감사절을 테마로 한 영화 또는 TV 쇼 시청하기

가족들과 TV 앞에서 아늑한 아침 시간을 갖길 원한다면, 추수감사절 테마의 영화 또는 TV 쇼 감상을 추수감사절 전통으로 설정해 보는 것은 어떨까? ‘찰리 브라운의 추수감사절(A Charlie Brown Thanksgiving)’이나 ‘가필드의 추수감사절(Garfield’s Thanksgiving)’과 같은 고전 영화는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영화가 될 것이다. 조금 더 나이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프리 버드(Free Birds)’ 또는 ‘비행기, 기차, 자동차(Planes, Trains, and Automobiles)’를 추천한다. 이렇게 추수감사절 관련 영상을 감상하는 것은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하루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6. 추수감사절 디저트 만들기 

3b37a88bae2cf624c7271090a84784de_1732304660_6836.jpg
 

메인 요리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비교적 간단한 추수감사절 디저트를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활동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추수감사절 요리 만들기에 동참하도록 해준다. 호박 파이, 사과 크리스프, 초콜릿 칠면조 컵케이크 등 아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쉬운 레시피를 선택하라. 이러한 디저트 만들기 전통을 통해 아이들은 추수감사절 테이블에 자신 역시 기여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게 될 것이고, 추수감사절의 달콤한 추억과 가족 간의 돈독한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해줄 것이다. 


7. 추수감사절 빙고 또는 보물찾기 게임하기

추수감사절 빙고 또는 보물찾기 등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추수감사절 아침을 신나게 시작해 보라. 칠면조, 호박, 파이 등 추수감사절 테마의 사진으로 빙고 카드를 만들고, 우승자에게는 작은 선물을 상품으로 줘라. 또는 미니 펌킨, 단풍잎, 칠면조 인형 등 집이나 뒷마당에 숨겨진 추수감사절 관련 아이템들을 찾는 보물찾기 활동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이 활동은 어른들이 추수감사절 음식을 준비하는 동안,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라 할 수 있다. 


8. 추수감사절 테이블 차리기

3b37a88bae2cf624c7271090a84784de_1732304760_0819.jpg
 

아이들과 함께 추수감사절 테이블 세팅을 계획하고 준비해 보라. 아이들에게 식탁보 접기, 식기 정리, 또는 플레이스 매트 또는 플레이스 카드와 같은 자신이 만든 장식품을 만들고, 준비하도록 하라. 이 활동은 아이들의 책임감과 창의성을 길러주고, 우리 가족 전통에 기여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점차 아이들은 성장하게 되면서, 추수감사절 식사 준비 과정에 자신이 맡은 역할에 큰 자부심을 느끼게 될 것이다. 


9. 가족들과 함께 "고마움의 원(Thankful Circle)" 만들기

추수감사절 아침에 시도할 아름다운 가족 전통 중 하나는 "고마움의 원"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큰 원을 만들고, 아침식사 테이블 또는 소파에 앉아 올 한 해 감사했던 일들을 서로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 보라. 간단한 몇 마디의 감사 내용도 좋고, 지난 한 해 동안 일어난 의미 있는 순간들을 나눠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가족 전통은 아이들에게 마음챙김(Mindfulness)은 물론, 크고 작은 감사들을 되돌아보는 방법을 가르치게 해줄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라이프 목록
    다시 번지는 청소년 니코틴 중독 ... 흡연자 90%, 18세 이전 처음 접해미국의 ‘담배 엔드게임(Tobacco Endgame)’, 즉 담배사용과 니코틴 중독을 완전히 종식시키려는 국가적 목표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수백만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역사적인 기회이지…
    교육 2025-10-18 
    바람 불면 찾아오는 계절의 고민 ... ‘낙엽분쟁’의 예절과 법적 책임가을의 정취는 낙엽에서 시작된다. 붉게 물든 단풍이 바람에 흩날리면 잠시 멈춰 서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하지만 며칠만 지나면 그 낭만은 곧 ‘청소’라는 현실로 돌아온다. 특히 내 집 마당에 떨…
    리빙 2025-10-18 
    ▣ ‘Twenty One Pilots’ 콘서트오하이오 주 콜롬버스 출신의 락 듀오 ‘트웬티 원 파일럿츠’가 새 앨범 ‘Breach’ 발매를 기념해 달라스에 온다. 강렬한 사운드와 실험적인 무대연출로 세계적인 팬층을 보유한 이들은, 이번 공연에서 신곡과 명곡을 함께 선보…
    달라스라이프 2025-10-18 
    폐공장, 호숫가, 심야 놀이공원까지… 올 가을 DFW를 덮친 ‘공포의 향연’DFW 지역에는 10여 곳이 넘는 귀신의 집이 운영되며, 일부는 수십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공식적인 통계는 없지만, 규모와 다양성만 놓고 보면 전국에서도 DFW가 단연 선두로 꼽힌다.대부분의 …
    달라스라이프 2025-10-18 
    ‘미용의 내일을 디자인하다, 엑스퍼트 아카데미’정교한 감각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K-뷰티의 미학이 미국 미용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이 변화의 한가운데서 차세대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며 주목받는 곳이 있다.‘Expert Barber …
    비즈탐방 2025-10-18 
    가을에 즐기는 15가지 가족활동 ... 아이들이 알려주는 ‘멈추어 바라보기’의 힘아이들은 본능적으로 자연을 탐구하려는 호기심을 지니고 있다. 가을 산책길에서 곤충을 발견하면 한참을 멈춰 서서 들여다보고, 풀밭에 떨어진 알록달록한 나뭇잎을 신기해하며 주워 든다.반면 어른…
    교육 2025-10-11 
    박과 호박, 선택요령부터 관리비법까지 … 가을장식 오래 유지하는 방법가을이 다가오면 공기가 선선해지고, 나무들은 붉고 노란 색으로 변하며 계절의 변화를 알린다. 많은 미국인들에게는 이 시기에 떠오르는 특별한 기억이 있다. 바로 할머니가 매년 고르던 완벽한 호박과 박(G…
    리빙 2025-10-11 
    ◆ 조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조지 거슈윈의 대표작 ‘Rhapsody in Blue’를 연주한다. 피아니스트 이논 바르나탄이 출연하며, 앙젤리카 네그론이 작곡한 세계 초연 신작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재즈와 클래식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으…
    달라스라이프 2025-10-11 
    “탁 트인 시야” 도시 스카이라인 바라보며 즐기는 칵테일의 여유일반적인 야외 파티오에서의 식사도 물론 즐겁지만, 가끔은 탁 트인 하늘 아래에서 도시전경을 내려다보며 술 한 잔 기울이는 ‘루프탑 다이닝’도 특별하다. 다행히 달라스에는 이런 멋진 순간을 즐길 수 있는 루프…
    달라스라이프 2025-10-11 
    “아름다움의 첫걸음은 안전” 달라스 K-뷰티의 새 얼굴, 셀린 메디컬 스파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전에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것, 바로 ‘안전’이다.플레이노에 새롭게 문을 연 ‘셀린 메디컬 스파(대표 제니퍼 최·원장 스티븐 최)’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가정의학 전문의…
    비즈탐방 2025-10-11 
    ♥성장기 편식, 부모가 취해야 할 현명한 전략 ... 이렇게 하면 브로콜리도 ‘뚝딱’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편식’이다. 음식을 잘 먹어야 발육도 원활하고 사회성도 좋아지고 학업능력도 향상되기 때문에 아이들의 식이습관은 곧 교육과도 직결된…
    교육 2025-10-04 
    세탁기와 건조기, 언제 돌려야 가장 좋을까?세탁은 가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상이지만, 동시에 전기와 물, 시간을 소비하는 대표적인 집안일이다. 특히 전기요금이 시간대에 따라 달라지는 오늘날, 세탁기와 건조기를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가정 경제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준…
    리빙 2025-10-04 
    ◆ K-팝 걸그룹 ‘스테이씨’ 투어 콘서트K-팝 걸그룹 ‘스테이씨’가 첫 정규앨범 ‘Metamorphic’을 기념해 글로벌 투어 ‘Stay Tuned’로 어빙에 찾아온다. 매혹적인 퍼포먼스와 라이브 무대로 미국 팬들에게 한국 대중음악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
    달라스라이프 2025-10-04 
    ‘둥글둥글 주황빛 물결’ 호박농장으로 달려가자!가을이 찾아오면 북텍사스 전역은 주황빛으로 물든다. 무엇보다 ‘호박농장(Pumpkin Patch)’은 DFW 지역 가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가을 전통 중 하나로, 단순히 호박을 고르는 공간을 넘어 미로탐험, 동물 먹이주기…
    달라스라이프 2025-10-04 
    “텍사스 가을 풍경 속 완벽한 하루, 캐도레이크에서 찾다”평생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하는 여행사 ‘푸른투어’(대표 Moon Jo) 달라스 지사가 이번 가을, 특별한 당일 여행을 준비했다. 바로 미 중남부 유일의 한인 라디오 방송국 DKNET 730AM(DK라디오, 회…
    비즈탐방 2025-10-0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