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Biz 탐방] 표정원 융자
페이지 정보
본문
표정원 대표
‘내 집 마련의 꿈 이뤄주는 론 오피서’
최근 주택담보대출(모기지) 금리가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모기지 융자 신청과 재융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북텍사스 한인들의 주택 구매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주택융자전문 모기지 맥(Mortgage Mac)의 ‘표정원 융자’(대표 표정원)가 캐롤튼에 새로운 지점(1016 W. Trinity Mills Rd. #200, Carrollton, TX 75006)을 오픈했다.
30여 년 경력, 5,000건 이상의 사례를 이끈 융자 베테랑인 표정원 대표는 한인들의 요구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며, 빠르고 효율적인 자금 융통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좋은 론 오피서(Loan Officer)는 단순히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하는 표정원 대표를 KTN이 만나봤다.
김영도 기자 © KTN
‘표정원 융자’
주택 담보 대출을 전문으로 총 11개 주에서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치 매니저로서 텍사스, 조지아, 시카고, 뉴저지 4개 주의 지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전후 텍사스로 한인 이주가 늘어나면서, 더욱 편리한 상담을 위해 지난 6월 캐롤튼에 신규 지점을 오픈했습니다.
주택 시장 트렌드
팬데믹 이후 시장이 다소 위축됐었으나, 최근 금리가 다소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주택 시장이 점차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이에 높은 이자로 인해 이사를 미루던 이들도 다시 매물에 관심을 가지는 상황입니다. 특히 다른 주에서 텍사스로의 이주가 늘어나는 트렌드로, 앞으로 더욱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표정원 융자만의 차별화된 강점
표정원 융자의 강점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신속한 융자 처리입니다.
표정원 융자는 은행처럼 여러 분야를 다루지 않고 주택 융자에만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수입이 부족하거나 비즈니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조건이 완벽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또한 프리어프루벌(Pre-Approval)은 빠르면 30분 안에도 완료되며, 언더라이팅(Underwriting) 팀이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있어 24시간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는 집 계약 시 계약을 캔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24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어 계약금을 안전하게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됩니다. 아울러 신청 후 최소 일주일, 평균 2주 정도면 파이널 어프루벌(Final Approval)이 나오는, 빠른 절차를 제공합니다.
좋은 론 오피서는 단순히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발견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융자를 받기 위한 100% 완벽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일은 드뭅니다. 어떠한 조건에서도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지름길을 제시할 자신이 있습니다.
융자를 위한 기본 요건
주택 융자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는 수입(Income), 크레딧(Credit), 자산(Asset)입니다.
수입을 기준으로 얼마나 더 늘려야 원하는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또 크레딧을 개선하는 방법 등 시간이 필요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상담을 통해 먼저 시나리오를 설계하셔야 합니다. 주택 구매 계획이 생기면 최소 3개월 전에 연락을 주시는 것이 변수가 없고 실수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꼭 강조하고 싶은 점은, 융자와 무관한 지인의 조언에 따라 결정을 내리시면 안 됩니다. 주택 구매나 융자와 같은 중요한 결정을 할 때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상황과 조건이 다르므로, 다른 사람의 케이스와 동일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계획
대출은 우리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된 중요한 재정 도구입니다. 이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주택 담보 대출 관련 지식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현재 매달 한 번씩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24일(목)에는 캐롤튼 오피스에서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많은 분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집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에게…
많은 분이 집을 사려는 마음은 있지만, '내가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 '내가 과연 집을 살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수입이 부족하거나 다운 페이가 없어도 집을 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용기를 내어 먼저 알아보는 것입니다. 집을 사기로 마음먹었다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그 첫걸음을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관련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표정원 융자 전화(770-318-4542)나 이메일 (connie.pyo@mtgmac.com)을 통해 연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