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점점 더 커지는 따뜻한 마음” DFW한인사회가 함께한 ‘더 나눔’
페이지 정보
본문
DK파운데이션, 나눔의 선순환 강조 “해가 갈수록 더 자라나는 따뜻한 기부 문화 형성”
DFW 한인동포 및 기업, 모두가 함께한 ‘2024년 더 나눔 특별 성금 모금’
비영리 재단 DK파운데이션(이사장 스캇 김)이 주최한 ‘더 나눔 특별 성금 모금 2025’ 행사가 지난 20일(금)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더 나눔’ 성금 모금 행사는 AM730 DKnet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DFW 지역 다양한 한인 사회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더 나눔 성금 모금 행사는 따듯한 손길이 필요한 DFW 한인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2년 처음으로 시작됐고 매해 더 나눔 성금 모금에 대한 지역 한인 사회의 관심과 열정은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 모금 행사는 약 5만 8천 472달러(약정 포함, KTN 20페이지 참조)의 성금을 모아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에 한인 기업, 한인 은행, 종교단체 등 다양한 단체 및 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지며 단순한 기부를 넘어 DFW한인 사회의 단합과 나눔의 가치를 재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뜨거웠던 더 나눔” 역대급 모금액 기록
올해 더 나눔 성금 모금에는 일반 한인 동포 외에도 한인 기업, 한인 은행, 종교관련 재단 및 단체 등이 적극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인 기업 및 업체 은행으로는 △HDI △H 마트 △PCB △뱅크 오브 호프 △캐롤튼 아시안 타운센터 정창수 대표 △빅T플라자 이승평 회장 △동보성 △카펫마켓 △택사스 레가시 △JJ GOLF Academy △트루 에듀케이션 △SO GOOD LLC. △Son’s Tailor Huichu Son 대표 △장경식 회계사 △에이미전 부동산 △이스터 윙스 Easter Wings △셀라 스킨케어 최숙영 대표 △샐러드 마스터 방태영 지사장 △한윤주 대표 △ △김원영 변호사 △캐롤튼 코웨이 △한국홈케어 △OK냉동 △International Building Service(IBS) △DK미디어그룹 등이 참여했다.
한인 단체 및 주요 인사로는 △달라스 한인회 김성한 회장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 오원성 회장 △달라스장애인체육회 장덕환 증경회장 △북텍사스총예술인연합회 박성신 회장, △북텍사스 한미여성회 △달라스한국어머니회 문춘희 회장 △달라스한국노인회 이형천 회장 △달라스한국학교 헬렌 김 이사장 △포트워스한인회 윤진이 회장 당선인, △북텍사스한인상공회 신동헌 회장 당선인 등이 함께 했다.
종교관련 단체로는 △달라스 장애인학교 △DK 미디어그룹 신우회, △서남침례교회 등이 참여했고 고펀드미 및 방문 기부를 통해 일반 한인동포 약 90여명도 사랑의 성금을 전했다.
작은 액수이지만 나눔 성금 모금에 매해 함께 하고 있다고 밝힌 한 한인동포는 십시일반으로 모인 이번 성금이 뜻깊은 일에 쓰이기를 당부했다.
또 성금을 들고 DK미디어그룹을 직접 찾은 한 한인 동포는 “미국 사회에서 소외된 한인 어르신들을 잘 돌봐달라”고 밝히기도 했다.
더 나눔 모금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DFW한인 사회 구성원들이 서로를 위한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고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나눔과 상생을 위한 소중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DK파운데이션, 나눔의 선순환 강조
‘더 나눔’ 성금 모금 행사는 2022년 첫 발을 내딛은 이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의 연대를 통해 DFW한인사회의 따뜻한 공동체 정신을 구현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더 나눔 모금 행사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한인사회 전체가 참여하는 나눔의 선순환을 이루기 위한 의미 있는 일로 성장하고 있다.
DK파운데이션의 스캇 김 이사장은 이번 모금 방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후, DFW 한인동포 사회의 협력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김 이사장은 “올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더 나눔 성금 모금’을 통해 전해진 한인 동포사회의 따뜻한 마음과 물질적 지원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DK파운데이션은 올해 어려운 형편에 처한 동포 이웃들을 지원했고, 장애인을 위한 장학금 제공과 한인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히 도움을 주는 데 그치지 않고, 나눔의 선순환을 이루는 기반이 되고 있으며, 기부와 지원이 다시 한인사회의 희망과 연대감으로 돌아오는 이 과정은 모두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있다.
이에 2025년에도 DK파운데이션은 ‘나눔의 선순환’을 목표로, 텍사스 한인사회를 위한 더 다양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동포가 참여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한인사회의 단합과 나눔의 가치를 한층 더 확산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 이사장은 “작은 나눔의 실천이 더 큰 사랑으로 이어지고, DK파운데이션의 활동이 한인사회의 공동체를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희망을 전하는 길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더 나눔’ 모금행사 연말까지 진행
한편 상생하는 DFW 한인 사회를 기치로 더나눔 성금 모금은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에 고펀드미(Gofundme)에서 “2025 더 나눔 성금 모금(HAVE A HEART FOR NEIGH-BORS)”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고펀드미에서 성금을 크레딧 카드로 결제할 때 고펀드미팁 바를 0%로 조절해야 추가 수수료가 붙지 않는다.
그 외 DKNET 방송국을 직접 방문해 성금을 기부하거나 수표 우편 기부도 가능하다.
박은영 기자 ⓒ KTN
[ 더 나눔 성금 접수 방법 ]
1. 체크(check)
1) Pay To Order : DK Foundation
2) 우편 주소 : DK Foundation P.O.Box 59975, Dallas, TX 75229
2. 방송국 방문 통한 현금 기부
1) 주소 : 2356 Glenda Ln. Dallas, TX 75229
3. 고펀드미(gofundme) 통한 기부
1) www.gofund.me/f6539e58 (QR코드)
모든 기부금은 세금공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더 나눔’ 프로젝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는 언제든지 DK파운데이션으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전화: 972-620-6296 / 이메일: info@dkfoundationtx.org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