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N 칼럼

[‘앤디의 머그잔 이야기’] 소나무에 둘러 쌓인 우드랜드 리조트에 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여행 댓글 0건 작성일 25-04-04 09:41

본문

 오종찬(작곡가, 달라스 한국문화원 원장)
오종찬(작곡가, 달라스 한국문화원 원장)

  2025년이 엊그제 시작이 되는가 싶더니 벌써 4월의 시작점에 와있습니다. 아직은 봄이 채 이른지 쌀쌀한 아침 기운에 살짝은 어깨를 움츠리지만 금세 하늘이 거치며 따스한 텍사스의 햇살이 온 대지에 충만한 생명의 빛을 선사합니다. 이번 봄은 얼마나 우리에게 많은 일들을 가져다 줄까? 그렇게 희망적이지만은 않은 봄을 바라보면서 침체된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들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따스한 봄날엔 어디엔가 멀리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여러 가지 여건들이 그리 녹녹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리 멀지 않은 곳,  복잡한 머리도 식힐 겸 가족 혹은 연인들과 분주하지 않은, 그리고 늘 푸름이 감싸는 곳, 신비할 만큼 아름다운 소나무들이 감싸는 곳 ‘우드랜드 리조트(The Woodlands Resort)’를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달라스에서 45번 하이웨이를 따라 끝없이 펼쳐진 텍사스의 대평원을 따라 휴스톤 쪽으로 내려가 보자. 서서히 소나무 숲들이 나타나고 기후가 달라스와는 확연히 다른 습한 기온을 바뀔 무렵 서서히 메트로 휴스톤의 거대한 모습이 운전석 앞으로 다가옵니다. 거의 3시간 정도 운전을 했을까? 우드랜드 사인과 함께 출구76번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나와 Woodland Pkwy를 만나면 오른쪽으로 턴을 합니다. 1마일 정도 운전을 해 Grogangs Mill Rd.를 만나면 왼쪽으로 턴, 조금만 가면 N. Millbend Dr를 만나게 되는데 여기서 오른쪽으로 턴하여 들어가면 아름다운 우드랜드 리조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드랜드 리조트는 휴스톤(Houston)의 북쪽으로 조금 떨어진 소나무에 둘러 쌓인 조그만 우드랜드 시에 위치한 아름다운 리조트이자 휴양지입니다. 여름에는 고온 건조한 달라스와는 달리 많은 습기가 우리를 이국적인 기후로 인도합니다. 이곳에 멍석을 펴놓은 넓고 수려한 골프장,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아름들이 소나무들, 소나무 사이 사이에 있는 화려한 쇼핑몰들, 그리고 그 사이에 하늘을 받아 든 호수와 그 옆에 조용히 누워있는 리조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골프코스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독백이 밖으로 나가지 않을 만큼 깊고 울창한 소나무 숲에 둘려 쌓여 있어 분위기가 참으로 차분한데, 여러 가지 복잡한 생각을 잠시 접고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호수와 골프장을 둘러선 긴 산책로는 달라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깊은 산림욕을 할 수 있으며, 그곳 안에 있는 다양한 수영장 또한 여러분들의 여정을 보다 부드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드랜드 리조트는 럭셔리 리조트입니다. 넓고 깨끗한 골프장, 테니스장, 스파(Spa), 산책로, 깊은 숲 속에 자리 잡은 고급주택가, 각종 콘서트가 열리는 파빌리온(The Cynthia Woods Mitchell Pavilion), 그리고 각종 고급 쇼핑몰이 즐비한 마켓 스트리트(Market Street)와 우드랜드 몰(The Woodland Mall), 리조트에 묵으면서 찾을 수 있는 일들입니다. 특히 파빌리온(The Cynthia Woods Mitchell Pavilion)의 콘서트 혹은 축제 일정과 같이 계획을 잡는다면 좀더 멋진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깊은 숲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달라스에서 볼 수 있는  도심의 분위기하고는 너무나 다릅니다. 대도시 휴스톤의 끝자락에 붙어 있음에도 마치 깊은 산 속 어디엔가 숨어있는 별천지 같은 느낌이라 할까? 방 가격은 하룻밤 기준 250불 선에서 시작됩니다. 리조트 가격 치고는 그리 비싼 편은 아니지만 골프, 스파, 레스토랑 가격까지 계산하여 더해진다면 그리 만만한 가격은 아닐 듯. 그러나 The Woodlands Dining Room, The Glass 등 2개의 대형 레스토랑과 Cool Water Cafe 등 다양한 공간이 미식가의 입맛을 자극할 것이며, 전면 유리의 창문을 통해 바라보이는 리조트의 아름다운 정경을 바라보노라면 이곳이 왜 최고의 리조트인가를 알게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KTN 칼럼 목록
    공인회계사서윤교미국 연방 소득세 1차 신고 마감일인 4월 15일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개인 소득세 보고를 마치셨겠지만 아직 세금 보고를 완료하지 못한 납세자들은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으로 신고를 준비해야 하며, 만약 기한 내 제출이 어렵다면 연장 신청을 고려해야 한다…
    회계 2025-04-04 
    2025년이 엊그제 시작이 되는가 싶더니 벌써 4월의 시작점에 와있습니다. 아직은 봄이 채 이른지 쌀쌀한 아침 기운에 살짝은 어깨를 움츠리지만 금세 하늘이 거치며 따스한 텍사스의 햇살이 온 대지에 충만한 생명의 빛을 선사합니다. 이번 봄은 얼마나 우리에게 많은 일들을…
    여행 2025-04-04 
    운전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쉽지 않은 일이다. 조심을 한다고 해도 예기치 않게 사고는 일어나고 사람들은 다친다. 그것뿐인가 아무 문제없이 주차장에 주차해 두었는데 나무 가지가 떨어져서 자동차 앞 유리가 부서지기도 한다. 뜻밖의 사고가 일어날 때를 위하여 자동차 보험은 …
    리빙 2025-04-04 
    조진석 DC, DACBR, RMSKProfessor, Parker UniversityDirector, Radiology Residency Program at Parker UniversityVisiting Fellowship at the Sideny Kimmel Medi…
    리빙 2025-04-04 
    ◈ 제주 출신◈ 연세대, 워싱턴대 통계학 박사◈ 버지니아 의과대학 교수, 텍사스 대학 , (샌안토니오) 교수, 현 텍사스 대학 명예교수◈ 미주 문학, 창조 문학, 미주 중앙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 무원 문학상, 미주 가톨릭문학상◈ 에세이집 <순대와 생…
    문학 2025-03-28 
    공학박사박우람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석사미국 Johns Hopkins 대학 기계공학 박사UT Dallas 기계공학과 교수재미한인과학기술다 협회 북텍사스 지부장간단한 암산으로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100에서 10을 뺀 다음 5를 또 빼면 얼마일까? 어렵지 않게 정답 85…
    리빙 2025-03-28 
    박운서CPA는 회계 / 세무전문가이고 관련한 질의는 214-366-3413으로 가능하다.Email : swoonpak@yahoo.com2625 Old Denton Rd. #508Carrollton, TX 75007연준이 3월 FOMC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하지만 파…
    회계 2025-03-28 
    한 무리의 소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는 목가적인 풍경을 보면서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태양아래 아름다운 짙푸른 초원이 있고 경치 좋은 산을 병풍 삼아 한가롭게 되새김질하는 소들의 모습을 보면, 마치 메마른 샘에 단비가 내려 졸졸거리는 샘물소리와 어우러진 목동의…
    여행 2025-03-28 
    조나단김(Johnathan Kim)-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졸업- 現 핀테크 기업 실리콘밸리 전략운영 이사코로나19 팬데믹이 교육 시스템을 뒤흔들면서, 전국의 학교와 시험 센터가 문을 닫았다. 대학들은 이에 발맞춰 신속하게 시험 선택형 입학 정책을 도입했는데…
    리빙 2025-03-28 
    지난 칼럼에서 교통사고 후 물리치료, 한방 치료, 그리고 엑스레이에 대해 상세히 풀어 보았고, 이번에는 이후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인 치료의 종류와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기본적인 치료 이후에 권하고 진행되는 치료들은 환자의 상태와 부상의 심…
    리빙 2025-03-21 
    자동차 보험과 운전규정 위반 자동차 보험료가 운전규정 위반 티켓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이미 상식수준이 되었다. 규정 위반 티켓을 받으면 벌금을 내야하는데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3-5년간 티켓받은 기록으로 인해…
    리빙 2025-03-21 
    드디어 완연한 봄입니다. 주위의 모든 만물이 슬슬 봄의 전령들을 보내고 봄을 예찬하는 노래들이 우리의 입가를 맴돌게 하고 있다. 지난3월초에 달라스 북쪽 오클라호마 주의 치카소(Chikasaw)에 갔을 때만 하더라도 아직 완전한 봄의 기운과 초록의 향연을 완전하게 느끼…
    여행 2025-03-21 
    공인회계사서윤교2024년 도 세금보고 가 한창 진행 중이다. 1차 세금보고 마감일까지는 불과 3주 남짓 남았다. 미국 내 납세자들은 2024년 소득에 대한 세금보고를 원칙적으로는 2025년 4월 15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올해 세금보고에서 주의해야 할 점과 작년과 비교…
    회계 2025-03-21 
    삼월은 메두사의 두 얼굴을 하고 있다. 찬란하게 아름다웠다, 신들의 질투를 받아 무서운 괴물이 되고 만 메두사의 모습으로 우리에게 온다. 겨우내 잠들어 있던 온 만물을 소생케 하고, 생명의 푸른 빛으로 온 세상을 일 깨우지만, 한편으론 예상치 못한 March Madne…
    문학 2025-03-21 
    Dr. Chang H. KimChiropractor | Excel Chiropracticphone: 469-248-0012email: excelchirodallas@gmail.com2681 MacArthur Blvd suite 103, Lewisville, TX 750…
    리빙 2025-03-2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