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한인타운뉴스
DK 파운데이션 ‘더 나눔 2024 장애인 장학금 수여식’ 개최 하나로 모인 DFW 한인 사회의 ‘성숙’과 ‘사랑’
페이지 정보
본문
임새은 양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DK 파운데이션(이사장 스캇 김)이 ‘더 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제2회 장애인 장학금 수여식을 사랑선교교회(담임목사 윤창희)에서 개최했다.
2024년도 DK 파운데이션 장애인 장학금 수여식은 지난 19일(일) 열렸으며, 더 나눔 사랑 콘서트에 앞서 열렸다.
DK 파운데이션은 장애인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부여하기 위해 장애인 장학금을 수여한다.
올해 장애인 장학금은 사무엘 김·박정호·이강석·이민영·이지혁·임새은·안드레아 핸씨 등이 수여자로 선정됐다.
DK 파운데이션은 지난해 5명의 장애인에게 총 5천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7명의 장애인을 선정, 각 1천 달러씩 총 7천 달러의 장학금으로 확대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은 DK 파운데이션 스캇 김 이사장과 김원영 이사, 김민정 이사가 수여했다.
스캇 김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는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서 참 행복하다. 활짝 웃으며 장학금과 꽃다발을 받아든 학생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흐뭇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마련된 장학금이 ‘더 나눔’ 성금과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의 헌금 등 수많은 한인동포들의 마음과 물질이 모아진 것이라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김 이사장은 “DK 파운데이션은 성장하는 텍사스 한인사회가 함께 성숙함도 이뤄 나가기 위한 일환으로 더 나눔 캠페인 등 여러 가지 비영리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인사회의 성장과 성숙을 강조한 김 이사장은 “더 나눔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들을 연결하고,
장애인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돌아보고 배려하는 한인 사회의 문화를 진작시키며 한인사회 공동체의 성숙을 이뤄 나가고 있다고 본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한인동포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나누고 힘과 격려까지 줄 수 있도록 ‘더 나눔’에 동참하는 한인동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DK 파운데이션이 교량(橋梁)이 되는 ‘더 나눔’은 북텍사스 한인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한인동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인동포들을 연결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 연말 AM730DKnet 라디오 방송을 통해 ‘더 나눔’ 3만8천333달러의 더 나눔 성금이 모였고
2022년 시작한 ‘더 나눔’은 한 해를 거듭하면서 성금 모금액이 전년도의 2배 이상 달해 DFW 한인사회의 기부 의식의 향상과 동시에 기부 문화의 성숙을 드러냈다.
해당 기부금은 의식주 등 기본적인 생활에 절대적인 도움이 필요하지만 제대로 도움을 받을 처지조차 안되는 사각지대의 북텍사스 한인사회 극빈층이 1차적 도움의 대상이며,
이 밖에도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수혜 대상이다.
DK 파운데이션은 ‘더 나눔’ 성금과 기부금을 토대로 한인동포 사회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DK 파운데이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 ‘더 나눔’ 프로젝트로 △ 메디컬 헬프 △ 실버 페스티벌 △ 장애인 장학금 수여식 △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 등의 행사를 펼쳤다.
‘더 나눔’ 프로젝트 관련 재정보조 및 행사, 사회복지사 무료 상담 서비스 등은 DK 파운데이션 웹사이트(www.dkfoundationtx.org)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이메일(info@dkfoundationtx.org) 또는 전화(972-620-6296)로 하면 된다.
김진영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