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XAS 한인타운뉴스

북텍사스한인부동산협회, 2025 ‘감사 오찬식’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달라스 댓글 0건 조회 51회 작성일 25-12-13 00:26

본문

“세대 넘어 지식과 가치 공유하는 공동체로 발전할 것”

북텍사스한인부동산협회(North Texas Korean American Realty Association, 이하 NT KARA, 회장 오한나)가 지난 5() 어빙의 메트로텍스(MetroTex) 본사에서 ‘2025 감사 오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성장과 연대, 협력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오한나 회장은 인사말에서 “NT KARA의 가장 큰 강점은 기반을 다져온 기성세대와 신선한 아이디어와 에너지를 불어넣는 신세대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전국적 연대를 강화했다”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고 밝혔다. 오 회장은 “앞으로도 세대를 넘어 지식과 가치를 공유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협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메트로텍스 저스틴 랜던(Justin Landon) CEO 역시 축사에서 “여러분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메트로텍스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협회와 같은 단체와 함께 업계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다음 세대에게 건강한 산업을 물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코펠 부시장을 역임한 전영주 변호사도 자리에서 “여러분은 많은 한인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돕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며, 미국 작가 에드워드 에버렛 헤일(Edward Everett Hale)의 말을 인용해 “나는 한 사람이다.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지만,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NT KARA는 ‘한 사람’ 이상의 존재로서 지역사회와 한인 사회, 그리고 다음 세대에 더 큰 변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텍사스 리얼터스의 마이크 바넷(Mike Barnett) 회장, 전미 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의 러셀 배리(Russell Barry) 부회장, 재미부동산협회 제이 윤(Jay Yun) 회장의 영상 축사가 이어졌다. 2026년 봉사 확대·교육 강화 등 청사진 발표

나아가 행사에서는 레이프 송 부회장의 협회 현황 보고가 진행됐다.

NT KARA는 올해 신규 에이전트 멘토링 및 네트워크 구축, 제주항공 추모성금 전달, 상공회 장학금 모금, 미주체전 후원 및 봉사, 뉴욕 KARA 공식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마케팅·회계·윤리 시스템 정비, 501(c) 비영리 운영 체계 구축, 웹사이트 신설 등 조직 기반 강화 성과도 함께 보고됐다.

텍사스 한인 대표 부동산 단체로서 위상 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협회는 2026년 계획으로 △봉사 활동 확대, △교육 프로그램 강화, △윤리 중심 부동산 전문가 양성, △달라스 교민에게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업체와의 협업 강화 등을 제시했다. 이어진 재정 보고에 따르면, NT KARA 2025년 멤버십·스폰서십·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30,883.05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지출은 파운데이션 설립, 마케팅, 교육, 추모금 등 13,760.99달러로 집계됐으며, 순수입은 17,122.06달러로 보고됐다.

레이프 송 부회장은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이 협회의 성장과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며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NT KARA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NT KARA 회원을 비롯해 한인 부동산 업계 관계자와 스폰서 등 약 140명이 참석했다.

저스틴 랜던 CEO를 포함한 메트로텍스 임원진과 주요 한인 금융기관인 PCB·CBB·뱅크오브호프·US메트로·한미은행·신한은행도 함께 자리했다. 한편, 2024년 공식 출범한 NT KARA는 북텍사스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한인 부동산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설립됐으며,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김 기자ⓒ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TEXAS 한인타운뉴스 목록
    제14회 신인상·제3회 디카시 공모전 시상식 함께 열려, 지역 문단 온기 더해달라스 한인 문학의 20년 역사가 한 권의 책으로 다시 태어났다. 달라스한인문학회(회장 김양수)는 달라스문학 20호 출판 기념회 및 제14회 신인상·제3회 디카시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2…
    달라스 2025-12-13 
    우성철 달라스 회장, “1,200명 규모 대회 개최 … 동포사회의 따뜻한 후원과 봉사 참여 절실”달라스 장애인체육회(회장 우성철)가 2026년 제3회 미주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 12월 6일 시온마트 2층에서 열린 조직위원회 공식 …
    달라스 2025-12-13 
    “세대 넘어 지식과 가치 공유하는 공동체로 발전할 것”북텍사스한인부동산협회(North Texas Korean American Realty Association, 이하 NT KARA, 회장 오한나)가 지난 5일(금) 어빙의 메트로텍스(MetroTex) 본사에서 ‘20…
    달라스 2025-12-13 
    이화여자대학교 북텍사스 지회가 12월 6일 오후 5시 30분, 식당 ‘수라’ 대연회장에서 송년 디너 파티와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해마다 열리는 연말 모임이지만, 올해는 지역 사회 여성 지원을 위해 자선 음악회를 이어온 이화 동문 음악팀이 특별 공연을 준비해 더욱…
    달라스 2025-12-13 
    지난 6일 72명의 회원 가족들 참석, 37대 이인수 신임회장 임명북텍사스 간호사협회(회장 김효행)가 지난 12월 6일 12Cut Restaurants에서 송년회를 열고 한 해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회 회원과 가족 등 총 72명이 참석해 서로의 수고를 격…
    달라스 2025-12-13 
    한국학교 새 교사 45명 참여 … 학습자 중심 수업 전략 집중 탐구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는 한국학교 교육 현장에 첫발을 내디딘 초임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12월 6일 오후,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마무리했다. 이번…
    달라스 2025-12-13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인 H마트가 한국에서 큰 인기를 모은 ‘익산 농협 생크림 찹쌀떡’ 팝업 스토어를 텍사스 지역에서 개최한다.이번 팝업은 오스틴점에서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캐롤턴점에서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익산 농협 생…
    달라스 2025-12-13 
    美, ESTA 심사 강화 … 신청자 5년치 소셜미디어 정보 수집 추진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무비자 전자여행허가(ESTA) 제도로 입국하려는 외국인에 대한 심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미 세관국경보호국(CBP)은 ESTA 신청자에게 지난 5년간의 소셜미디어 정보 제출을 …
    달라스 2025-12-13 
    달라스 코트라 주최, 25개 한인업체 참여 … 1천여 명 몰리며 지역 소상공인 성장 가능성 확인달라스 한인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열렸다. 12월 6일 시온마트 2층에서 열린 ‘Winter Pop Up Event’는 코…
    달라스 2025-12-13 
    12월 7일, 지역 사회와 세대가 함께한 송년 행사 … 장학금·공연 풍성어스틴 한인회가 12월 7일 오후 AARC에서 2025 한미 문화의 밤과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송년의 의미를 담아 지역 한인과 내외 귀빈이 함께 모였고, 오경아 무용단의 난타공연으…
    어스틴 2025-12-13 
    달라스 지역 교회 축구인들의 축제이자 선교 사역의 장으로 자리 잡은 ‘할렐루야 선교 축구대회’가 올해로 30주년을 맞는다. 초대회장 고 김문환 전도사와 고 근백 이사를 비롯해 여러 선배들의 오랜 헌신으로 시작된 이 대회는, 30년간 지역 신앙 공동체가 하나 되어 교…
    달라스 2025-12-13 
    두 은행의 강점 결합 … 총자산 48억 달러 규모의 ‘차세대 한인 메가뱅크’ 탄생메트로시티 은행이 First IC 은행을 인수하며 미주 한인 금융권에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이번 합병은 단순한 외형 확대를 넘어, 서로 다른 시장 강점과 영업 기반을 가진 두 금…
    달라스 2025-12-13 
    존 청 변호사 초청, ‘미 세금 제도·절세·크로스보더 전략’ 집중 조명북미 직장인 네트워크 PKNIC과 JC&Company(대표 존 청), 텍사스레가시(대표 레이프 송·마이크 송·샘 신)가 공동 주최한 ‘미국 투자 세미나’가 지난 6일(토) 하얏트 플…
    달라스 2025-12-13 
    스크린 골프 50% 할인 … 한겨울·악천후에도 라운딩 가능한 공간달라스 로얄레인에 스크린 골프연습장 ‘로얄 골프존(Royal Golf Zone)’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실내에서 실제 라운딩에 가까운 환경을 구현해 주는 최신형 스크린 시스템을 갖춰, 날씨와 관계없이…
    달라스 2025-12-13 
    ‘더 나눔’이 모여 ‘큰 도움’이 됐습니다!◈성금모금의 씨앗, 현장에서 꽃피다DK파운데이션은 2025년 북텍사스 전역의 단체와 기업, 교회와 개인 후원자, 그리고 수백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낮은 자리로 발걸음을 옮겼다. 누군가에겐 한 번의 검진이 내일…
    달라스 2025-12-0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