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로컬뉴스
전국 학업 성취도 평가, 북텍사스 학생들의 읽기 및 수학 성취도는?
페이지 정보
본문
전국 교육 진단 평가(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Progress, NAEP), 일명 ‘Nation’s Report Card’가 발표되면서, 텍사스 학생들이 여전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학습 공백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2024년 평가 결과에 따르면, 8학년 학생들은 읽기(Reading)와 수학(Math)에서 모두 성적이 하락했다. 그렇다면, 달라스와 포트워스ISD 학생들의 성적은 어땠을까?
전국적으로 2022년 이후 4학년과 8학년의 읽기 이해 점수가 모두 하락했으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부터 시작된 감소세가 계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읽기 평가에 따르면, 4학년 학생의 40%, 8학년 학생의 33%가 기본 수준 미만의 점수를 받았다. 이는 2022년보다 증가한 수치다. 특히, 2024년 8학년 학생들의 기본 수준 미만 점수 비율은 평가 역사상 가장 높았으며, 4학년 학생들의 경우 최근 20년 내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반면, 수학 성적은 소폭 개선됐다. 기본 수준 이상 혹은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 비율이 2022년 26%에서 2024년 28%로 증가했다. 하지만 여전히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34%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한편 텍사스에서도 8학년 학생들의 읽기와 수학 성적이 전국적인 하락 추세를 따랐다. 8학년 읽기: 2024년 NAEP 평가에서 텍사스 8학년 학생 중 25%가 우수(프로피션트) 수준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2년의 23%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다. 그러나 기본 수준 이상을 받은 학생 비율은 2022년 66%에서 2024년 61%로 감소했다.
또한 4학년 수학은 2024년 43%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2년 38%에서 증가한 수치다. 기본 수준 이상을 받은 학생 비율도 78%에서 79%로 증가했다.
4학년 읽기에서는 28%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을 기록했으며, 기본 수준 이상을 받은 학생 비율은 2022년 58%에서 2024년 57%로 소폭 하락했다.
텍사스 교육국(Texas Education Agency, TEA) 마이크 모라스(Mike Morath) 교육청장은 "이번 NAEP 결과는 팬데믹으로 인한 학습 공백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을 확인시켜 준다"며 "텍사스 학생들에게 집중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학부모를 위한 도구를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AEP는 전국적으로 2년마다 4학년과 8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읽기와 수학 평가를 시행한다. 이번 결과는 북텍사스 지역에서도 팬데믹으로 인한 학습 공백이 여전히 남아 있으며, 특히 낮은 성취도의 학생들이 읽기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정리=박은영 기자
<< 달라스 교육구와 포트워스 교육구 성적 분석 >>
달라스 ISD
• 8학년 읽기: 2024년 18%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2022년 12%에서 증가)
• 4학년 읽기: 2024년 20%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2022년 18%에서 증가)
• 4학년 수학: 2024년 33%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2022년 28%에서 증가)
• 8학년 수학: 2024년 15%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2022년 12%에서 증가)
포트워스 ISD
• 4학년 읽기: 2024년 16%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 2022년과 비슷한 수준
• 8학년 읽기: 2024년 12%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 2022년과 동일
• 4학년 수학: 2024년 25%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2022년 23%에서 증가)
• 8학년 수학: 2024년 11%의 학생이 우수 수준 이상, 2022년과 동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