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Biz 탐방] Expert Barber & Beauty Academy 허영진 디렉터
페이지 정보
본문
‘미용의 내일을 디자인하다, 엑스퍼트 아카데미’
정교한 감각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K-뷰티의 미학이 미국 미용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변화의 한가운데서 차세대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며 주목받는 곳이 있다.
‘Expert Barber & Beauty Academy(원장 마야)’는 실습 중심 커리큘럼과 100% 자격증 합격률, 한국어 수업까지 갖춘 교육 환경으로 미용의 내일을 설계하는 이들의 출발점이 되고 있다.
영 김 기자 ©KTN
‘AI가 대신할 수 없는 감각’… 차세대 뷰티 전문인 양성의 현장
AI가 일상에 깊숙이 들어왔지만, 뷰티 산업은 여전히 사람의 손과 감각이 필요한 분야다.
머릿결, 얼굴형, 두상은 모두 다르며, AI는 이 개별성과 미적 감각을 대신할 수 없기 때문.
이처럼 기계가 대신할 수 없는 ‘감각의 영역’을 지키며, 전문 기술인을 길러내는 곳이 바로 ‘Expert Barber & Beauty Academy(이하 엑스퍼트 아카데미)’다.
DFW 지역에서 ‘엑스퍼트 클립(Expert Clip)’ 살롱을 운영해 온 마야(Maya) 원장은 30년간 쌓아온 미용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미용인을 양성하고자 2022년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현재 아카데미는 캐롤튼과 맥키니 두 곳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플레이노 등지에 4개의 미용실을 운영 중이다.
각 분야 라이선스를 보유한 6명의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맡고 있으며, 100여 명의 학생이 다양한 과정에 참여 중이다.
고등학생부터 주부, 경력 단절 여성, 은퇴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이들까지 나이과 배경을 막론하고 커리어의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이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미용·바버·스킨케어 자격증 취득까지 한 곳에서”
엑스퍼트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은 미용(Cosmetology), 바버(Barber), 스킨케어, 네일, 속눈썹 연장 등으로 구성된다.
미용과 바버 과정은 각각 1,000시간의 이수 시간이 필요하며, 스킨케어는 750시간, 네일은 600시간, 속눈썹은 320시간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아카데미의 전문 과정을 수료한 뒤, TDLR 공인 미용사(Cosmetology Operator), 바버(Barber), 피부미용사(Esthetician) 등 주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엑스퍼트 아카데미의 허영진 디렉터는 “학생의 학습 속도에 따라 빠르면 8개월, 평균 1년 이내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팬데믹 이후, 정식 허가를 받은 온라인 클래스 제도가 도입돼 전체 이수 시간의 50%를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있어 학생들의 학습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100% 합격률, 현장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형 교육
“시험 응시 학생들의 합격률은 100%”라며 허 디렉터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미용실로의 취업이 가능하며, 외부 샵과의 연계도 활발하다.
현재 아카데미가 운영하는 매장의 디자이너 중 90% 이상이 아카데미 출신이라는 점이, 교육의 실효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엑스퍼트 아카데미의 가장 큰 강점은 한국어로 수업받을 수 있는 아카데미라는 점이다.
DFW 지역뿐 아니라 휴스턴, 어스틴 등 타주에서도 학생들이 찾아오며, 한국어뿐 아니라 중국어·스페인어·영어 등 다언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속눈썹 외 대부분의 자격증 시험에서 한국어 필기시험이 공식적으로 지원돼, 한국인 학생들의 접근성도 높다.
아울러 허 디렉터는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실습수업을 진행한다”며 “직접 손님을 다뤄보는 경험이 쌓여야 진짜 실력이 되고, 그것이 곧 취업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졸업 후에도 수업 참여가 가능하며, 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과의 관계를 이어간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그는 원장의 철학이 “단순한 자격증 취득이 아닌, 차세대 미용인을 양성”하는 데 있다며, 수료 후에도 함께 성장하길 원한다고 덧붙였다.
“배움의 시작이 곧 새로운 커리어의 출발”
현재 아카데미는 한인 대상 ‘스페셜 프라이스 등록 혜택’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파이낸셜 에이드(Financial Aid)’ 제도 도입을 위한 승인 절차를 진행 중이다.
허 디렉터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뷰티 아카데미로는 처음 시도하는 일”이라며,
“정부의 교육기관 감사 절차를 거쳐야 하기에 시간이 걸리지만, 반드시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서 “요즘 경기가 어렵지만 미용 업계는 결코 멈추지 않는다. 누군가는 늘 머리를 자르고, 누군가는 변화를 원한다”며 미용은 나이에 제한이 없는 직업으로, 경력 단절 여성이나 은퇴 후 새로운 일을 찾는 이들에게도 매력적인 분야라고 강조했다.
그는 “40~50대 주부부터 70대 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새로운 출발을 하고 있다”며 “언제든지 오시면, 저희가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Expert Barber & Beauty Academy
1000 Rosemeade Pkwy Ste 110 Carrollton, TX 75007
문의: 469-626-006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