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리빙] 아이키아 팍스로 완성하는 나만의 맞춤 옷장 12가지 아이디어
페이지 정보
본문
아이키아 팍스(IKEA Pax) 옷장 시스템은 뛰어난 유연성과 실용성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다양한 크기와 내부 수납 옵션을 제공해 공간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춤형 옷장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그러나 팍스 시스템의 진가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인테리어 스타일과 무관하게 자신만의 독창적인 옷장을 DIY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핵심이다. 팍스를 빈티지 옷장으로 변형하거나, 중세풍 스타일,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심지어 빌트인 옷장이나 럭셔리한 워크인 클로짓으로도 탈바꿈시킬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자신만의 팍스 옷장 프로젝트에 영감을 불어넣을 12가지 최고의 아이키아 팍스 디자인을 선정했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팍스 옷장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정리=KTN보도편집국
1. 고풍스러운 화려함(Antique Splendor)
고급스러운 앤티크 나무 옷장을 큰 지출 없이 설치하고 싶다면, 이 팍스 옷장을 고려해 보라. 더 데코 에디트(the.decor.edit)에서 디자인한 이 팍스 옷장은 합판 시트로 문을 만들고 아치형으로 자른 후, 월넛 나무 효과를 내기 위해 염색 방법을 활용했다. 우아한 하드웨어로 마무리된 이 옷장이 기본적인 팍스 시스템으로도 이러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는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2. 레트로 매력(Retro Charm)
아이리시 디자이너 오리아 켈리(Orla Keily)의 레트로 그래픽 패턴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어하우스온애쉬뱅크(ahouseonashbank)’의 엠마(Emma)는 귀여운 손잡이를 만들어 팍스 옷장에 독특한 포인트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한 옷장의 상단을 테라코타 컬러로 칠해 벽과 천장으로 이어지도록 했는데, 이는 복잡한 작업 없이 마치 빌트인 옷장과 같이 보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3. 빅토리안 글래머(Victorian Glamor)
팍스는 다양한 스타일들과 잘 어울린다. 이츠낫쏘그림업노스(itsnotsogrimupnorth)가 작업한 이 팍스는 볼드하고, 화려한 빅토리안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장식과 크라운 몰딩을 완벽하게 추가해 진품과 같은 느낌을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방 전체를 컬러로 장식해 한 단계 더 높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4. 따뜻한 미니멀리즘(Warm Minimalism)
침실 공간이 좁은 경우, 슬라이딩 도어가 옷장에 아주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블로거 하게 앤 스프루스(Hygge & Spruce)는 팍스 프레임에 슬라이딩 도어를 결합했을 뿐만 아니라 도어에 따뜻한 나무 슬랫(Slats)을 사용해 스칸디나비아의 아름다움과 따뜻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5. 맥시멀리스트 럭셔리(Maximalist Luxury)
만약 워크인 벽장으로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팍스 시스템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드레스룸을 만들어 보라. 크리스 러브 줄리아(Chris Loves Julia)의 블로거들이 디자인한 것과 같이 샹들리에, 가죽 오토만, 빈티지 러그로 화려한 디테일을 더해 보라. 이 드레스룸이 팍스 옷장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모두가 놀라게 될 것이다.
6. 기하학적 포인트(Geometric Statement)
때로는 가장 간단한 아이디어가 새로운 팍스 디자인을 만들어 낸다. 시즌 인 컬러(Seasons in Colour)에서 만든 이 아이디어처럼 말이다. 이 옷장의 문은 메탈릭 악센트가 있는 그래픽 벽지로 덮여 있으며, 옷장의 가장 좋은 점은 스타일과 인테리어에 맞는 벽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집 공간에 잘 어울리는 나만의 독특한 옷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7. 매끄러운 스타일(Seamless Style)
이 옷장은 맞춤형 또는 빌트인처럼 보이지만, 놀라울 정도로 간단한 팍스 옷장을 활용한 것 뿐이다. 리틀 하우스 온 더 코너(Little House on The Corner )블로거들은 기존 팍스 문에 슬림한 MDF 패널을 붙이고, 그 위에 페인트를 칠해 문을 확장시켰다. 마무리로 손잡이에 골드 컬러를 더해 눈에 띄는 포인트로 만들었다. 이 옷장이 고급스러운 맞춤형처럼 보일 수 있는 것은 바로 패널 디테일 덕분이다.
8. 세기를 초월한 우아함(Turn of the Century Elegance)
이 개성 넘치는 빌트인 옷장이 심플한 팍스로 가능하다는 점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베이스보드(Baseboards)와 크라운 몰딩(Crown Molding), 트림(Trim)를 더해 이 팍스 옷장은 마치 세기를 뛰어 넘는 원작 예술 가구처럼 보이는 고급스러운 옷장으로 변신했다. 바로 이것이 리드모어 하우스(Readmore House) 블로거들이 꿈꾸던 스타일이다.
9. 빈티지 호화로움(Vintage Opulence)
에린 케스텐바움(Erin Kestenbaum)은 맞춤형 옷장을 위한 예산이 부족하다고 해서 타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증명해준다. 이 디자인에서 풍부한 블루 컬러의 팍스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손잡이는 황동으로 마무리돼 고급스러운 빈티지 스타일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벽지로 장식된 천장과 예술 작품 같은 디테일들이 이 공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10. 모던 미니멀리즘(Modern Minimalism)
이 디자인에서 팍스는 벤치와 현관 옷장으로 간단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블로거 몰라-키르히슈타이거(Moller-Kirchsteiger)는 일반적인 문보다 더 긴 길이의 맞춤형 문을 만들었고, 옷장을 플린트(Plinth)로 올려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매끄러운 모습을 연출했다. 더불어 문에는 자작나무 손잡이를 추가해 미니멀한 디자인에 섬세한 디테일을 더했다.
11. 세련된 수납공간(Sophisticated Storage)
이번 팍스는 침실뿐만 아니라 복도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과 활용도를 자랑한다. 포치 앤 코(Porche and Co.)는 한정적인 좁은 복도에 많은 수납공간을 만들기 위해 팍스를 적극 활용했다. 빌트인 마감 처리와 세련된 세이지 그린 컬러, 황동 소재의 손잡이가 조화를 이루며, 이 팍스는 색다른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12. 미드 센추리 모던(Mid-Century Modern)
미드 센추리 프로젝트가 당신의 정한 예산에 맞지 않는다면, DIY 인 프로그레스(DIY in Progress)의 이 파킹 아이디어가 도움이 될 것이다. 팍스 문들은 비교적 저렴한 단풍 합판 시트로 교체됐고, 어두운 나무 컬러로 염색 처리됐다. 하지만 이 옷장이 진짜 나무처럼 보이는 것은 문 위에 있는 아치형 마감 처리와 가죽 트림 손잡이 같은 디테일 덕분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