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XAS 한인타운뉴스

보이 그룹 라이즈, ACL Fest에 한국 그룹 첫 등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달라스 댓글 0건 조회 615회 작성일 25-10-10 23:36

본문

보이 그룹 라이즈, ACL Fest에 한국 그룹 첫 등장

지난 4어스틴 시티 리미츠 뮤직 페스티벌’, 40분간 폭발적 무대 선보여


세계적인 음악 축제 어스틴 시티 리미츠 뮤직 페스티벌(ACL Fest)’ 무대에 드디어 K-POP 울려 퍼졌다. 한국 그룹 RIIZE(라이즈) 지난 10 4() 어스틴 질커파크(Zilker Park) ‘Beatbox Stage’에서 공연을 펼치며, ACL Fest 역사상  번째 K-POP 아티스트 이름을 남겼다.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소희, 앤톤으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 RIIZE 이날 ‘Get A Guitar’, ‘Love 119’, ‘One Kiss’ 대표곡을 포함한 세트리스트로 40분간 무대를 채웠다.
초반에는 다소 긴장된 모습이었지만, 중반 이후 정교한 칼군무와 폭발적인 퍼포먼스가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는 단숨에 달아올랐다.

그룹 멤버 성찬 군은 사전 인터뷰에서 우리가 ACL에서 K-POP 그룹으로 무대에 서게 되어 영광이다. 많은 분들이 K-POP 대해 모르시겠지만, 우리의 무대를 통해 새로운 매력을 느끼셨기를 바란다고 했다.

 

텍사스에서 K-POP 외치다” — 수백 명의 팬들이 몰린 현장

이날 무대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관객이 몰렸다.
무대 앞에는 수백 명의 팬들이 한국어 슬로건과 응원봉을 들고 환호했으며, 일부 팬들은 다른 ()에서 어스틴까지 직접 찾아올 정도로 열정적이었다. K-POP 그룹이라는 상징성뿐 아니라, 라이즈 자체가 미국에서도 이미 인기를 얻고 있어 팬들의 열기가 대단했다.

특히 그룹멤버 쇼타로와 앤톤을 향한 함성은 무대를 가득 메웠고, 영어와 한국어가 섞인 구호가 자연스럽게 오갔다. 공연이 끝난 후에도 팬들은텍사스에서 K-POP 보게 줄은 몰랐다. ACL 이렇게 다양한 장르를 포용한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세계적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이번 ACL Fest에는 Sabrina Carpenter, Hozier, Luke Combs, The Strokes, John Summit, Doechii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
RIIZE
이들 사이에서도 이색적인 존재감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완벽한 군무와 세련된 무대 연출, 그리고 영어 가사를 섞은 R&B 기반의 사운드로 미국 관객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갔다.

공연을 지켜본 현지 관객은라이즈의 무대는 단순한 음악이 아니라 퍼포먼스 예술에 가까웠다무대를 보는 내내 에너지가 전염됐다 말했다.

 

ACL, 그리고 K-POP 다음 가능성

올해로 23회를 맞은 ACL Fest 매년  200 이상이 찾는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  하나다.
이런 무대에 K-POP 그룹이 공식 초청되어 공연을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RIIZE 출연은 K-POP 이제 빌보드와 그래미를 넘어, 미국 현지 대중음악 페스티벌의 중심 무대에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가지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남게 됐다.

이채은 K-Media P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TEXAS 한인타운뉴스 목록
    ‘더 나눔’이 모여 ‘큰 도움’이 됐습니다!◈성금모금의 씨앗, 현장에서 꽃피다DK파운데이션은 2025년 북텍사스 전역의 단체와 기업, 교회와 개인 후원자, 그리고 수백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낮은 자리로 발걸음을 옮겼다. 누군가에겐 한 번의 검진이 내일…
    달라스 2025-12-06 
    “도전을 모아 꿈을 향해”… 조직위원회 출범, 우성철 회장 인터뷰달라스 장애인 체육회(회장 우성철)가 12월 6일 오후 2시 시온마켓 2층에서 미주 장애인 체육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장덕환) 출범식을 열고, 2026년 6월 달라스에서 열리는 제3회 미주 장애인 체육대회…
    달라스 2025-12-06 
    달라스 주말 풍경에 새로운 활력이 더해진다.H 마트 달라스 해리하인즈점이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가족과 함께 FUN!’ 이벤트를 개최하며, 많은 가족·친구 모임들의 ‘주말 단골 코스’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푸드코트 한가운데 마련된 초대형 LE…
    달라스 2025-12-06 
    오스틴 한인회가 오는 12월 7일 오후 5시, Asian American Resource Center에서 ‘2025 한미 문화의 밤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오스틴 한인회는 이번 행사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우정과 문화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 만큼…
    어스틴 2025-12-06 
    오스틴 한인회가 강수지 조아부동산 대표를 제27대 한인회장으로 확정했다. 오스틴 한인회(이옥희 회장)는 지난 9월 23일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한 뒤 11월 30일까지 후보 등록을 진행했으며, 단독 후보로 등록한 강수지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결정하고, 12월 1일 …
    어스틴 2025-12-06 
    킬린 한인회가 제40대 한인회장 선거를 앞두고 문정숙, 이강일, 여리순 등 3명의 후보 등록을 마치면서 경쟁 구도가 뚜렷하게 형성됐다. 한인회는 지난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후보 등록 기간을 운영했으며, 윤정배 전 회장을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오병규, 김…
    킬린 2025-12-06 
    OTA월드 장학금신학생 이현태 씨2025 연말, 다섯 식구의 삶을 지탱해준 ‘DK 파운데이션 더 키움 장학금’이라는 글자가 마음에 새겨져 인생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 어떤 길을 가게 되든, DK 파운데이션을 통해 일하신 하나님을 신뢰하며, 겸손히 충성되게 살…
    달라스 2025-11-29 
    21일 긴급 이사회 개최 … 현 김성한 회장 연임 요청 일축, 추후 열릴 총회에서 최종 결정달라스 한인회가 최근 발생한 회장 공백 사태와 선거 무산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긴급 이사회를 열고, 차기 40대 회장 후보로 우성철 부회장을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이번 긴급 이…
    달라스 2025-11-29 
    포트워스·태런 카운티 한인회(회장 윤진이)가 주최하는 지역 최대의 문화 축제인 ‘제29회 한미 문화의 밤(Korean-American Cultural Night)’이 오는 12월 20일(토) 오후 3시, 허스트(Hurst) 소재 세인트 폴 연합감리교회에서 열린다.1…
    달라스 2025-11-29 
    북텍사스한인상공회의소(회장 신동헌)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북부지부(지회장 김승주)와 미국 시장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양 기관은 지난 20일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종합로에 위치한 ㈜삼양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파트…
    달라스 2025-11-29 
    의회 대치 속 가입 마감일 다가오며 불안 고조 … 보조금 폐지시 보험료 최대 2배 인상Affordable Care Act(ACA) 보조금의 ‘2년 연장 가능성’이 정치권에서 다시 부상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전용기에서 기자들과 만나 “보조금 연장은 원치 않지만…
    달라스 2025-11-29 
    달라스 해리하인즈에 새롭게 문을 연 H마트 해리하인즈점이 개장 이후 꾸준히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식과 아시아권 식재료 선택지가 크게 늘어난 데다, 넓어진 매장과 개선된 동선으로 장보기 편의가 대폭 강화되며 지역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
    달라스 2025-11-29 
    ◈트럼프 행정부, 바이든 시기 입국 난민 23만여 명 전면 재심사 지시트럼프 행정부가 바이든 행정부 기간(2021년 1월 20일~2025년 2월 20일) 동안 미국에 입국한 난민 약 23만 3,000명에 대해 전면 재심사(re-interview)를 지시한 것으로 확…
    달라스 2025-11-29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벌어진 대규모 이민단속은 미국 이민자 사회 전체를 뒤흔들었다. 특히 한국계 가족이 운영하는 대형 아시아계 식료품점 Super G Mart가 단속 대상이 되면서, 이번 사건은 단순한 지역 뉴스가 아니라 한인사회 전체가 주목해야 할 경고로 받아…
    달라스 2025-11-22 
    DK파운데이션 ‘2025더 키움 장학금 수여식’ 중앙감리교회 아펜젤러 홀에서 열려북텍사스 한인사회의 미래를 밝히는DK파운데이션 ‘더 키움 장학금 수여식’이 오는11월22일(토)오후2시,달라스 중앙감리교회 아펜젤러 홀에서 열린다.DK파운데이션(이사장 스캇 김)이 주관…
    달라스 2025-11-2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