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XAS 한인타운뉴스

MMC 주최 ‘United in Love Concert’, 참전용사·커뮤니티 리더 레코그니션과 함께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달라스 댓글 0건 조회 343회 작성일 25-09-26 23:46

본문

희망의 하모니, 사랑으로 하나된 음악회

지난 9 20일 토요일 오후 6, 캐롤튼 크릭뷰 고등학교 콘서트홀은 음악과 감사, 그리고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로 가득 찼다. Music Ministry Conservatory(MMC)가 주최한 “Hope in Harmony: United in Love Concert(희망의 하모니: 사랑으로 하나된 음악회)”가 한인 동포와 지역 주민 수백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공연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피노키오의 주제가 ‘When You Wish Upon a Star’로 막을 올렸다. 이어 브라질 작곡가 빌라-로보스의 ‘Bachianas Brasileiras No.5, 한국 가곡 ‘꽃구름 속에’와 ‘목련화’, 그리고 민족의 정서를 담은 ‘아리랑’까지 장르와 국적을 넘나드는 다양한 레퍼토리가 이어졌다.

특히 ‘Oh Happy Day’와 ‘Battle Hymn of the Republic’ 합창 무대에서는 관객들이 함께 호흡하며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어린이 합창단과 성인 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세대를 잇는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공연 말미, 김명기 AM730 DKNET 라디오 진행자와 성영준 캐롤튼 전 부시장의 사회로 진행된 특별 순서에서 스티브 바빅 캐롤튼 시장이 무대에 올랐다.

바빅 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음악회가 아니라, 우리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희생 위에 오늘의 공동체가 세워졌는지를 다시 기억하는 자리”라며, 한국전·베트남전 참전용사들과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해온 리더들을 한 명씩 호명했다.

바빅 시장은 이 행사에 초대된 달라스 지부 한국전·베트남전 참전용사인 캡틴 홍순국, 설전트 김충래, 전대현, 강풍성, 김재수, 최관호, 채봉근, 박영규, 나정수의 이름을 각각 호명하며 이들의 희생에 존경과 박수를 보냈다.

이어 바빅 시장은 커뮤니티 리더 및 서포터로 샌디 허드(Christ UMC 담임목사), 타이 응우옌 & 피델 푸엔테스(RCSA 공동창립자), 콜비 사익스(The Sykes Agency 대표), 데이비드 하(JDX Company 대표), 김민정 DK미디어그룹 사장 등 내빈 소개를 이어갔다.

바빅 시장은 “오늘 밤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은 캐롤튼과 지역사회를 지탱해온 버팀목이자 자랑스러운 이름들이다. 여러분의 헌신과 리더십이야말로 우리 도시의 미래를 더욱 밝게 비춘다”라며 감사와 존경을 전했다.

이번 공연에는 리차드 플레밍 캐롤튼 부시장, 로웨나 워터스 시의원을 비롯한 다수의 캐롤튼 시의회 관계자와 달라스한인회 김성한 회장, 달라스한국여성회 이송영 회장 등 커뮤니티 리더들이 참석해 지역사회의 화합을 보여주었다.

바빅 시장은 공연 후 가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오늘 밤 공연은 마치 달라스 아트 디스트릭트에서 열린 공연처럼 훌륭했다. 그것이 바로 우리 캐롤튼에서, 우리 이웃들의 자원봉사와 열정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더욱 뜻깊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는 “작년 한 해에만 약 1만 명의 한국인이 텍사스로 이주한 것으로 안다. 이제 캐롤튼은 한인 밀집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가 되었고, 앞으로도 한인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바빅 시장은 행사 현장에서 DK 미디어그룹 김민정 사장에게 최근 DK 미디어 그룹이 캐롤튼에 사옥을 마련한 사실을 언급하며 “캐롤튼의 새로운 일원으로 함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DK 미디어가 지역사회와 함께 큰 시너지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민정 사장은 이에 “한인 사회와 캐롤튼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MMC 측은 “세대와 문화를 초월해 음악을 통해 하나됨을 경험하고, 서로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것이 이번 음악회의 목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연은 단순한 음악회가 아니라, 한인사회와 미국 주류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관객들은 공연 후 박수로 무대에 선 연주자들과 합창단에 감사를 전했고, 곳곳에서 “앞으로도 이런 공연이 자주 열리길 바란다”는 기대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번 희망의 하모니: 사랑으로 하나된 음악회는 음악이 전하는 힘을 통해 한인사회와 캐롤튼 지역사회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사랑과 연합”이라는 메시지를 지역 공동체에 각인시키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되었다.

유광진 기자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TEXAS 한인타운뉴스 목록
    오프라인의 신뢰 온라인에서 실추 … 위조품 대거 유통으로 소비자 피해속 한인 사회에도 경고등미국인들에게 대형마트를 넘어 일상과 가장 가까운 유통 브랜드인 월마트는 많은 한인들의 생활에도 녹아있는 미국의 가장 큰 유통 기업 중 하나이다. 그러나 최근 월마트 온라인 마…
    달라스 2025-09-26 
    희망의 하모니, 사랑으로 하나된 음악회지난 9월 20일 토요일 오후 6시, 캐롤튼 크릭뷰 고등학교 콘서트홀은 음악과 감사, 그리고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로 가득 찼다. Music Ministry Conservatory(MMC)가 주최한 “Hope in Harmony: …
    달라스 2025-09-26 
    이순자 회원 팔순 기념 및 제27대 회장 선거관리위원회 일정 공고달라스한국노인회(회장 이형천)가 20일(토) 오전 11시 달라스한인문화센터에서 ‘9월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모임은 특별히 이순자 회원의 팔순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는 국민의례와 순국선…
    달라스 2025-09-26 
    달라스 한인회(회장 김성한)가 주최하는 ‘2025 달라스 코리언 페스티벌 & 한가위 대잔치’가 오는 10월 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루이스빌 시온마켓 주차장과 시온마켓 2층 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K-pop 댄스 경연대회, 랜…
    달라스 2025-09-26 
    I-35E 확장·루나 로드 교량 공사 2025년 겨울 완공 예정달라스를 남북으로 가르는 주간고속도로 I-35E 북부 구간과 루나 로드(Luna Road) 교량에서 대규모 공사가 한창이다. 이 길은 캐롤튼과 파머스 브랜치, 달라스 한인타운을 오가는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
    달라스 2025-09-26 
    검증된 제품과 안전한 시술, 건강한 피부 관리의 시작플레이노 지역에 새롭게 문을 연 스킨케어 전문 클리닉 ‘셀린 메디컬 스파’(Celine Medical Spa, 대표 제니퍼 최, 원장 스티븐 최)가 지난 19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그랜드 오프닝 행…
    달라스 2025-09-26 
    김성윤 전 골프협회 회장이 지난 21일(일) 오후 라스콜리나스 포시즌 TPC 골프 코스 5번 홀(140야드)에서 홀인원을 기록했다. 이번이 생애 4번째 홀인원이었다고 소개한 김 전 회장은 “무엇보다 최고의 골프장에서 최고의 멤버들과 함께 즐겁게 운동을 하다보니 기쁨이…
    달라스 2025-09-26 
    14만 스퀘어피트 규모 … 100여 개 일자리 창출·다채로운 푸드홀 입점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 마트가 오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텍사스 달라스 해리하인즈점(2534 Royal Lane)의 문을 연다. 이번 매장은 약 14만 2천 스퀘어피…
    달라스 2025-09-26 
    중산층 가정 중심으로 ‘더 나은 삶의 질’ 찾아 이주, 미국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 자리매김2024년 아메리칸커뮤니티서베이(ACS) 최신 자료 분석 결과, 텍사스 한인사회가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한인 집단으로 떠오르고 있다.연방 센서스국이 지난 9월…
    달라스 2025-09-20 
    “쟈스민의 글쓰는 꿈나무 장학금”이 첫 수상자를 발표했다. DK 파운데이션의 ‘더 키움’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장학금은 글쓰기를 사랑하는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작은 ‘달라스 문학’지에 게재될 예정이다.장학금 기부자인 쟈스민 리 작가는 …
    달라스 2025-09-19 
    바리톤 유영광 집사 간증과 찬양으로 지역사회에 사랑과 희망 전해지난 9월 12일(금) 오후 7시 30분, 제7회 사랑나눔 토크콘서트가 달라스 한우리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콘서트는 DK 파운데이션이 주최하고 TCN 텍사스크리스천뉴스가 후원했으며, 지역사회의 나눔과 …
    달라스 2025-09-19 
    “달라스 한인사회의 뿌리, 다시 도약의 불씨 되길” 북텍사스 한인사회의 상징적인 지역 달라스 해리하인즈(Harry Hines)에 오는 10월 23일(목) H 마트 해리하인즈점이 문을 연다. 이번 개장을 앞두고 만난 H 마트 이수구 이사는 “해리하인즈는 달라스…
    달라스 2025-09-19 
    Brave Thinking Institute에서 공인 라이프코치로 인증받은 Angela Kim(한국명 김상림)씨가 비젼 워크샾을 개최한다. 오는 10월 4일 팀버글렌 도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비젼 워크샾 개최를 준비 중인 안젤라씨는 “한번에 …
    달라스 2025-09-19 
    ◈미국 이민국, 귀화 시험 개편안 첫 발표미국 이민국(USCIS)이 새로운 귀화 시험 개편안을 17일자 연방 관보(Federal Register)에 공식 발표했다. 모든 외국인을 대상으로 강화된 심사 절차를 복원했다. 영어 및 시민 교육 요건과 관련된 장애 예외 신…
    달라스 2025-09-19 
    2025년 9월 13일 오후 3시, 플래이노에 위치한 Kawai Piano Gallery Dallas에서 권석란 피아니스트와 우래형 피아니스트의 피아노 듀오 리사이틀이 열렸다. 두 피아니스트는 에드워드 엘가의 「Salut d’Amour」를 시작으로 리스트, 슈베르트,…
    달라스 2025-09-1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