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한인타운뉴스
2025 코리언 페스티벌 & 한가위 대잔치
페이지 정보
본문
달라스 한인회(회장 김성한)가 주최하는 ‘2025 달라스 코리언 페스티벌 & 한가위 대잔치’가 오는 10월 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루이스빌 시온마켓 주차장과 시온마켓 2층 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K-pop 댄스 경연대회, 랜덤 플레이 댄스, Golden Singing Contest 등 이벤트와 씨름대회, 가요 경연대회 등이 펼쳐진다. 오후 2시부터 5시에는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씨름대회가 열리며 1등은 쌀 5포대, 2등은 쌀 3포대, 3등은 쌀 1포대의 상품이 주어진다.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는 시온마켓2층에서 노래자랑이 펼쳐지며 1등에게는 500달러, 2등은 300달러, 3등은100달러가 수여된다.
외국인을 위한 행사로 오후 12시에는 랜덤 플레이 댄스가, 오후 1시에는 ‘골든’ 노래 챌린지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시온마켓 2층 행사장 한편에서는 달라스 여성회 먹거리 바자회가 열려 도토리 들깨 칼수제비, 김밥, 약식, 녹두 부침개, 떡볶이, 모듬 떡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도 마련된다. 한복 입기, 붓글씨,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등 한국 고유의 명절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김성한 회장은 이번 축제의 특징으로 실내 개최, 비용 절감, 세대 통합을 꼽았다. 그는 “올해 축제는 한인 동포들뿐 아니라 현지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젊은 세대의 K-pop 무대와 한인사회의 전통 가요, 그리고 씨름과 전통놀이까지 한자리에 어우러지는 것이 큰 의미”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39대 달라스 한인회 임기 마지막 공식 행사”라며 “그동안 한인회를 아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한인회와 한인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문의는 달라스한인회 전화 214-306 3200 혹은 이메일 [email protected]으로 하면 된다.
유광진 기자 ⓒ KT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