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FW 로컬뉴스

프리스코 교육구, 모든 초등학교에 퇴직 경찰 배치 결정…내년부터 순차적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댓글 0건 조회 219회 작성일 25-05-17 01:34

본문

프리스코 교육구가 학생들의 안전 강화를 위해 모든 초등학교에 퇴직 경찰관을 배치하는 ‘학교 경비관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했다
프리스코 교육구가 학생들의 안전 강화를 위해 모든 초등학교에 퇴직 경찰관을 배치하는 ‘학교 경비관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했다

프리스코 교육구(Frisco ISD)가 학생들의 안전 강화를 위해 모든 초등학교에 퇴직 경찰관을 배치하는학교 경비관 프로그램(School Marshal Program)’을 도입하기로 했다. 해당 결정은 13() 저녁 열린 교육위원회 회의에서 공식 승인됐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 유밸디(Uvalde)의 롭 초등학교(Robb Elementary School)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이후,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가 지시한 학교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이다.

프리스코 교육구는 이미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정식 배치된 학교 경찰관(SRO: School Resource Officers)을 운영 중이며, 이들이 주기적으로 초등학교를 순회 방문해왔다. 하지만 이들은 초등학교에 상시 배치된 인력은 아니었다.

해당 교육구의 마이크 월드립(Mike Waldrip) 교육감은지난 몇 년간 그 방식도 나름 잘 작동했지만, 초등학교마다 한 명씩 상주하는 형태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이번 경비관 프로그램은 기존의 SRO 시스템 및 지역 경찰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퇴직 경찰관만 채용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교육구는 53개 초등학교에 각각 한 명의 퇴직 경찰관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들은 오직 학생, 교직원의 안전을 전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프리스코 교육구는 해당 프로그램을 2025~2026학년도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며, 완전한 인력 충원까지 최대 2년이 소요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퇴직 경찰관 중 해당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프리스코 교육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리=김여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DFW 로컬뉴스 목록
    연준 18일 정례회의, 관세 부담 속 기업 대응 주시…하반기 인하 전망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8일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도, 올해 하반기 중 금리 인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연준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4.25~4.…
    2025-06-21 
    의회 통과한 THC 전면 금지안, 22일까지 결론내야금년도 텍사스 주 입법의회를 마친 지금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댄 패트릭 부지사는 대마에서 추출한 테트라하이드로카나비놀(THC) 성분이 들어 있는 모든 섭취용 제품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
    2025-06-21 
    관세정책 여파, 약 20억 달러 부채 탕감 및 2억 달러 신규 자금 확보북텍사스를 본거지로 한 가구 소매업체 At Home이 미국과 중국 등 주요 교역국 간의 관세 압박 속에서 챕터11(Chapter 11)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이번 조치는 사업을 지속하는 가운데…
    2025-06-21 
    트럼프 관세 여파, 신생아 가정 필수품 최근 한달여만에 평균 24% 상승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월 초 발표한 대중국 수입품에 대한 새로운 관세 정책이 미국 내 유아용품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의회 보고서가 공개됐다. 특히 새롭게 부모가 된 가정들의 재정…
    2025-06-21 
    넷플릭스 하우스, ‘오징어 게임’과 ‘기묘한 이야기’ 등 인기작 테마 체험넷플릭스의 대형 팬 체험 공간인 ‘Netflix House Dallas’가 ‘오징어게임’, ‘기묘한 이야기’테마로 달라스지역 팬들을 찾아온다.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은 갤러리아 달라스(Gall…
    2025-06-21 
    USA투데이와 ‘10Best’전문위원단, ‘그랩바인 밀스’ 는 8위미국 전역의 쇼핑몰을 대상으로 실시된 최신 평가에서 달라스 지역의 대표 쇼핑몰 두 곳이 전국 상위 10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USA 투데이와 ‘10Best’ 전문 위원단은 2025년 미국 최고의 쇼…
    2025-06-21 
    반 ICE 시위에 맞서 “질서 유지를 위해 모든 수단과 전략을 사용할 것”텍사스 주 전역에서 계획된 대규모 시위를 앞두고 그렉 애봇 주지사가 주 방위군을 여러 지역에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달라스를 포함한 북텍사스 지역에서는 이번 주말 ‘No Kings’ 시위…
    2025-06-14 
    Kimberly-Clark국제 사업 부문 34억 달러에 매각Kimberly-Clark는 이번 합작 투자에서 여전히 49%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Kimberly-Clark사는 브라질 펄프 공급업체인 Suzano SA와 합작 투자를 형성하며, 북미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2025-06-14 
    실업률 3.5%, 텍사스 주요도시 중 최저… 건설·제조업 중심으로 고용증가북텍사스 지역의 고용시장이 전반적인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발표된 노동부의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관세전쟁과 인플레이션 등 경제역풍에도 불구하고 DFW 지역…
    2025-06-14 
    텍사스 4인가족 기준, ‘편안한 생활’ 연소득 20만 4,000달러 필요최근 생활비 부담이 커진 가운데, 텍사스에서도 중산층 가정이 더 이상 ‘넉넉한 삶’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왔다.금융 정보업체 ‘스마트에셋(SmartAsset)’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텍…
    2025-06-14 
    ‘아이 맡길 곳 없다’는 말, 끝낼 수 있을까? ... 보육예산 사상 최대폭 확대올해 텍사스 주의회는 어린이 돌봄 서비스의 접근성과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법안을 통과시켰다. 특히 근로 가정을 위한 보육 장학금 확대와 가정기반 보육시설의 규제완화 등이 핵심내용으로 꼽…
    2025-06-14 
    하이랜드 파크 빌리지, 올 가을 유럽 고급 브랜드 입점 잇따라달라스가 또 하나의 유럽 럭셔리 패션 브랜드를 맞이한다. 이탈리아 기반의 화려한 프린트와 컬러감으로 유명한 ‘라 더블제이(La DoubleJ)’가 오는 가을 달라스 하이랜드 파크 빌리지에 미국 내 두 번째 매…
    2025-06-14 
    영국 고급 기계식 시계 브랜드, 성장세 속 ‘관세’는 걸림돌영국의 고급 기계식 시계 브랜드 ‘크리스토퍼 워드(Christopher Ward)’가 미국 내 첫 오프라인 매장으로 프리스코(Frisco)를 선택한 배경과 그 성과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영국 메이든헤드 외…
    2025-06-14 
    교육 바우처, 세금감면, 젠더규제 중심 쟁점법안 줄줄이 … 주지사거부권 행사 여부 ‘주목'140일간의 입법회기를 마무리한 텍사스 주의회가 총 1,212건의 법안을 통과시키며 막을 내렸다. 특히 공화당 주도의 이번 회기에서는 학교 선택권 확대, 세금감면, 성별관련 법제화…
    2025-06-07 
    엘론 머스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한 ‘One Big Beautiful Bill’ 예산안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역겨운 괴물(disgusting abomination)”이라며 맹공을 퍼부었다. 머스크는 이 법안이 연방 재정적자를 폭증시킬 것이라고 주장했…
    2025-06-0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