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리빙] 이 시간대에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면 공과금을 줄일 수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 댓글 0건 조회 47회 작성일 25-05-17 05:36

본문

식기세척기는 피크 시간대를 피해 전력 소비가 적은 밤 시간대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때 식기세척기의 에너지 절약(energy saver) 설정 혹은 친환경(eco-friendly) 설정을 활용하면 공과금을 절약할 수 있다. 음식을 미리 헹구지 않고 자연 건조(Air Dry)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다. 전문가들은 올바른 시간대와 기능 설정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의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인가?

전문가들은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전력 수요가 적은 시간대, 즉 비피크(off-peak) 시간대라고 말한다. 미스터 어플라이언스(Mr. Appliance)의 CEO인 글렌 루이스(Glenn Lewis)는 “보통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이 시간대는 에너지 수요가 낮아져 비용과 전력망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른 아침도 에너지 수요가 낮은 시간대여서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기에 좋은 시간이다. 특히 밤 10시 이후나 이른 아침 6시에서 8시 사이가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시간대이다. 이는 대개 전력 회사들이 비용을 더 낮추는 시간대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시간대에 전력망의 부하도 적어지기 때문에 식기세척기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방법

루이스는 에너지 절약 사이클 또는 친환경 설정을 사용하여 전력 소비를 절약할 것을 권장한다. 이러한 설정은 최소한의 에너지로 식기를 세척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식기 세척에 자주 사용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이고 식기세척기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월풀 코퍼레이션(Whirlpool Corporation)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미라 화이트(Meera White)는 고온과 많은 물을 사용하는 세척 사이클과 살균 사이클(sanitization cycle)과 같은 고에너지 설정을 피하라고 조언한다. 또한 고온 건조 기능을 피하는 것이 좋다. 높은 온도를 사용하는 건조 설정은 많은 전력을 소모하므로, 대신 자연 건조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전력 소비를 줄이고, 더 나은 건조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추가로 루이스는 식기세척기를 가득 채운 후 작동시키고, 반만 채운 상태에서 돌리지 말라고 조언한다. 이렇게 하면 식기세척기의 사이클 수와 전체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가능하면 식기세척기를 가득 채워서 한 번에 돌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꿀팁

화이트는 식기세척기에 지연 시작 기능(delay start feature)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사용하여 최적의 시간대에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도록 하라고 권장한다. 지연 시작 타이머를 사용하면 에너지가 저렴한 시간대(예를 들어 밤 시간대)에 식기세척기를 돌릴 수 있어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식기세척기를 더 에너지 효율적으로 만드는 다른 방법들


• 손 설거지보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라: 매일 밤 직접 손으로 설거지하느라 애쓰지 말고, 대신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것이 손으로 설거지를 하는 것보다 에너지 효율적이라고 말한다. 손으로 설거지를 하면 많은 물과 온수가 사용되는데, 식기세척기는 자동으로 물과 에너지를 적절히 사용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다.

• 식기를 미리 헹구지 마라: 화이트는 식기세척기에 식기를 넣기 전에 미리 헹굴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현대 식기세척기는 적절한 세척 수준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미리 헹굴 필요가 없다고 조언한다. 이를 통해 물을 낭비하지 않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10659e8599ba0d47e5e5b82515e25068_1747428198_2065.jpg
 

• 식기세척기를 올바르게 적재하라: 식기세척기를 어떻게 적재하느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자신의 세척기 모델에 맞는 세부사항은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루이스는 “식기세척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제조사의 적재 방법과 세척 코스 선택에 대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한 가지 팁은, 식기류가 회전 팔이나 기계 내의 움직이는 부품을 막지 않도록 배치해야 한다는 점이다.

f3fcc3d2476d5ff319e0b693d02b4c75_1747428310_2198.jpg
 

• 식기를 자연 건조하라: 세척 사이클 후 식기를 건조할 때는 열풍 기능 대신 ‘자연 건조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모드는 세척과 건조 사이클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리지만 효율적이다. 이 방법은 전력 소비를 줄이면서도 식기를 깨끗하게 건조시켜 준다.

b7fff4171ae42cdabca360ba561de50c_1747428157_8306.jpg

 

• 식기세척기 필터를 청소하라: 루이스는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식기세척기 필터 청소가 기기의 효율적인 작동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매달 15분 정도 시간을 내어 이 작업을 하라. 식기세척기 필터가 청결하면, 세척 효과가 더욱 좋아지고 기기의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다. 이는 기기의 수명을 늘리고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10659e8599ba0d47e5e5b82515e25068_1747428181_5513.jpg
 

결론적으로 식기세척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력 수요가 낮은 시간대에 기기를 작동시키고, 에너지 절약 모드 및 자연건조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기를 사전에 헹구지 않고 올바르게 적재하며, 가능한 한 가득 채운 뒤 작동시키는 것도 전력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 정기적인 필터 청소는 세척 효과는 물론 기기의 에너지 효율까지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지연 시작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 요금이 저렴한 시간대에 자동 작동이 가능해져 경제성을 높일 수 있다. 일상의 작은 실천만으로도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라이프 목록
    식기세척기는 피크 시간대를 피해 전력 소비가 적은 밤 시간대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때 식기세척기의 에너지 절약(energy saver) 설정 혹은 친환경(eco-friendly) 설정을 활용하면 공과금을 절약할 수 있다. 음식을 미리 헹구지 않고 자연 건…
    리빙 2025-05-17 
    대부분의 부모들은 YouTube의 부적절한 콘텐츠에 대해 우려하지만, YouTube는 교육과 오락의 유익한 자원이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YouTube는 어린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YouTube Kids를 개발했다. 임상 심리학자 리사 스트로…
    교육 2025-05-17 
    ◆ 제이슨 본햄의 레드제플린전설적인 락그룹 레드제플린(Led Zepplin)의 드러머였던 존 본햄의 아들 제임스 본햄이 이끌고 있는 레드제플린 추모밴드의 공연으로서 그 어떤 밴드보다 레드 제플린을 완벽한게 재현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공연이다.• 일시: 5월 21일(…
    달라스라이프 2025-05-17 
    전몰 장병들을 기리는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를 맞아 달라스 전역에서는 추모의 의미를 되새기고,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진다. 조용한 묵념의 순간부터 활기찬 루프탑 파티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일정이 가득하다 이번 메모리얼 …
    달라스라이프 2025-05-17 
    찰리 서 사장(우측 두번째)과 직원들DEW에서 단 두곳만 보유한 '수성 페인트 전용 도장 부스'차만 고치는 곳이 아닙니다. 사람의 마음까지 돌보는 정직한 정비소 북텍사스 지역에선 매년 봄이면 우박과 돌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럴 때 차량의 외관 손상은 물론, 사…
    비즈탐방 2025-05-17 
    시중에서 판매되는 섬유 유연제는 정전기 방지와 의류 연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하지만 즐겨 사용하던 제품이 떨어졌거나 직접 대체제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백식초와 같은 흔한 가정용품부터 울 드라이어볼 등 간단한 도구…
    리빙 2025-05-10 
    기억력은 아이들의 학습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전자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기억력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과학자들은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이 집중력 저하와 스트레스를 초래한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모와 …
    교육 2025-05-10 
    ◆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토벤 ‘황제’ 협주곡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오는 5월, 베토벤의 마지막 피아노 협주곡 ‘황제(Emperor)’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연주는 지휘자 조너선 헤이워드(Jonathan Heyward)의 지휘 아래, 세계…
    달라스라이프 2025-05-10 
    끝없이 펼쳐진 황야, 수백만 년의 시간이 깃든 바위, 그리고 생명이 숨 쉬는 야생의 풍경. 이 모든 것이 텍사스 안에 있다. 사진작가 케니 브라운(Kenny Braun), E. 댄 클레퍼(E. Dan Klepper), 앤드루 R. 슬래이튼(Andrew R. Sla…
    달라스라이프 2025-05-10 
    "어머니의 날을 빛낼 우아한 장식과 공예 아이디어 8선"어머니의 날을 맞아 감사와 사랑을 전할 다양한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아침 식사를 준비하거나 가족 브런치를 함께하며, 꽃과 선물, 초콜릿 등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올해 어머니의 날…
    리빙 2025-05-03 
    어버이날을 맞아 어린 자녀들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손수 제작 선물이 관심을 끌고 있다. 약간의 도움만 있으면 아이들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공예 아이디어가 소개되고 있으며, 창의력과 정성이 더해진 선물은 부모에게 더욱 깊은 감동을 전할 수 있다.간단한 예술 작…
    교육 2025-05-03 
    ◆달라스 싱코 데 마요 퍼레이드싱코 데 마요 퍼레이드는 커피와 판 둘세(Pan Dulce) 리셉션과 함께 시작되며, 화려한 퍼레이드 행렬과 모히간가 스타일 대형 인형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관람객 투표로 최고의 인형이 선정된다.일시: 2025년 5월 5일(일) 오전 8시…
    달라스라이프 2025-05-03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를 앞두고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에서는 멕시코의 다채로운 맛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풍성하다.정통 멕시칸 요리는 물론, 텍사스와 멕시코 감성을 더한 새로운 텍스 멕스(Tex-mex) 스타일까지, DFW 전역에는 각양각색의…
    달라스라이프 2025-05-03 
    “태풍이 불면 어떤 이는 담을 쌓고, 어떤 이는 풍차를 단다.”네덜란드의 이 속담은 위기를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미래가 펼쳐진다는 사실을 시사한다.누군가는 바람을 막으려 애쓰고, 또 다른 누군가는 그 바람을 동력으로 삼는다. 지금 우리가 마주한 디지털 …
    비즈탐방 2025-05-03 
    5월 5일,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는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가 다가오고 있다. 푸에블라 전투(Battle of Puebla)에서 멕시코가 프랑스를 상대로 거둔 승리를 기념하는 이 날은, 미국과 멕시코 전역에서 음식과 음악, 전통이 어우러지는 축…
    리빙 2025-04-3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