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리빙] 이 시간대에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면 공과금을 줄일 수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 댓글 0건 조회 468회 작성일 25-05-17 05:36

본문

식기세척기는 피크 시간대를 피해 전력 소비가 적은 밤 시간대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때 식기세척기의 에너지 절약(energy saver) 설정 혹은 친환경(eco-friendly) 설정을 활용하면 공과금을 절약할 수 있다. 음식을 미리 헹구지 않고 자연 건조(Air Dry)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다. 전문가들은 올바른 시간대와 기능 설정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의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인가?

전문가들은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전력 수요가 적은 시간대, 즉 비피크(off-peak) 시간대라고 말한다. 미스터 어플라이언스(Mr. Appliance)의 CEO인 글렌 루이스(Glenn Lewis)는 “보통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이 시간대는 에너지 수요가 낮아져 비용과 전력망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른 아침도 에너지 수요가 낮은 시간대여서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기에 좋은 시간이다. 특히 밤 10시 이후나 이른 아침 6시에서 8시 사이가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시간대이다. 이는 대개 전력 회사들이 비용을 더 낮추는 시간대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시간대에 전력망의 부하도 적어지기 때문에 식기세척기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방법

루이스는 에너지 절약 사이클 또는 친환경 설정을 사용하여 전력 소비를 절약할 것을 권장한다. 이러한 설정은 최소한의 에너지로 식기를 세척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식기 세척에 자주 사용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이고 식기세척기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월풀 코퍼레이션(Whirlpool Corporation)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미라 화이트(Meera White)는 고온과 많은 물을 사용하는 세척 사이클과 살균 사이클(sanitization cycle)과 같은 고에너지 설정을 피하라고 조언한다. 또한 고온 건조 기능을 피하는 것이 좋다. 높은 온도를 사용하는 건조 설정은 많은 전력을 소모하므로, 대신 자연 건조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전력 소비를 줄이고, 더 나은 건조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추가로 루이스는 식기세척기를 가득 채운 후 작동시키고, 반만 채운 상태에서 돌리지 말라고 조언한다. 이렇게 하면 식기세척기의 사이클 수와 전체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가능하면 식기세척기를 가득 채워서 한 번에 돌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꿀팁

화이트는 식기세척기에 지연 시작 기능(delay start feature)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사용하여 최적의 시간대에 식기세척기를 작동시키도록 하라고 권장한다. 지연 시작 타이머를 사용하면 에너지가 저렴한 시간대(예를 들어 밤 시간대)에 식기세척기를 돌릴 수 있어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식기세척기를 더 에너지 효율적으로 만드는 다른 방법들


• 손 설거지보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라: 매일 밤 직접 손으로 설거지하느라 애쓰지 말고, 대신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것이 손으로 설거지를 하는 것보다 에너지 효율적이라고 말한다. 손으로 설거지를 하면 많은 물과 온수가 사용되는데, 식기세척기는 자동으로 물과 에너지를 적절히 사용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다.

8e392e009b0b7a0b5749a5c6af11d92f_1747596656_1552.jpg
 

• 식기를 미리 헹구지 마라: 화이트는 식기세척기에 식기를 넣기 전에 미리 헹굴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현대 식기세척기는 적절한 세척 수준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미리 헹굴 필요가 없다고 조언한다. 이를 통해 물을 낭비하지 않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10659e8599ba0d47e5e5b82515e25068_1747428198_2065.jpg
 

• 식기세척기를 올바르게 적재하라: 식기세척기를 어떻게 적재하느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자신의 세척기 모델에 맞는 세부사항은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루이스는 “식기세척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제조사의 적재 방법과 세척 코스 선택에 대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한 가지 팁은, 식기류가 회전 팔이나 기계 내의 움직이는 부품을 막지 않도록 배치해야 한다는 점이다.

f3fcc3d2476d5ff319e0b693d02b4c75_1747428310_2198.jpg
 

• 식기를 자연 건조하라: 세척 사이클 후 식기를 건조할 때는 열풍 기능 대신 ‘자연 건조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모드는 세척과 건조 사이클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리지만 효율적이다. 이 방법은 전력 소비를 줄이면서도 식기를 깨끗하게 건조시켜 준다.

b7fff4171ae42cdabca360ba561de50c_1747428157_8306.jpg

 

• 식기세척기 필터를 청소하라: 루이스는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식기세척기 필터 청소가 기기의 효율적인 작동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매달 15분 정도 시간을 내어 이 작업을 하라. 식기세척기 필터가 청결하면, 세척 효과가 더욱 좋아지고 기기의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다. 이는 기기의 수명을 늘리고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10659e8599ba0d47e5e5b82515e25068_1747428181_5513.jpg
 

결론적으로 식기세척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력 수요가 낮은 시간대에 기기를 작동시키고, 에너지 절약 모드 및 자연건조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기를 사전에 헹구지 않고 올바르게 적재하며, 가능한 한 가득 채운 뒤 작동시키는 것도 전력 절감에 기여할 수 있다. 정기적인 필터 청소는 세척 효과는 물론 기기의 에너지 효율까지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지연 시작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 요금이 저렴한 시간대에 자동 작동이 가능해져 경제성을 높일 수 있다. 일상의 작은 실천만으로도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라이프 목록
    디지털 디클러터링(Digital decluttering)이 새로운 소비 절제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 공간을 정리하면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북마크, 위시리스트, 이메일 등 보이지 않는…
    리빙 2025-06-21 
    자녀가 휴대폰을 보며 미소 짓고 옷차림에 신경 쓰기 시작했다면, 부모는 단순한 친구가 아닐 수 있다는 직감을 느끼게 된다. 그러던 중 자녀가 그 인물을 ‘시추에이션십(Situtationships)’ 상대라고 표현한다면, 부모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다. 이 애…
    달라스라이프 2025-06-21 
    ◆ 피버 프레젠츠 위 콜 잇 발레 : 잠자는 숲속의 공주 - 댄스 앤 라이트 쇼 (Fever presents We Call it Ballet : Sleeping Beauty Dance and Light Show)고전 발레에 현대 기술을 더한 새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
    달라스라이프 2025-06-21 
    매년 여름, 살을 태울 듯한 텍사스의 더위가 이어지지만, ‘이열치열’ 대신 ‘이열치냉’으로 여름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유유히 흐르는 강물 위를 떠내려가며 더위를 식히는 ‘튜빙(tubing)’부터 자연이 만들어낸 수영장에서의 한때까지,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시원한 명…
    달라스라이프 2025-06-21 
    “두피문신은 자존감과 삶을 바꾸는 일”달라스 스칼프 애나 안 원장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아 드립니다”탈모 고민을 자연스럽게 감추는 해법, 미세두피문신(SMP, Scalp Micro Pigmentation).루이스빌에 위치한 전문 클리닉 ‘달라스 스칼프(DALLAS S…
    비즈탐방 2025-06-21 
    잔디에 얼마 동안, 얼마나 자주 물을 줘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첫 단계는 거주 지역에 적합한 잔디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세인트 어거스틴(St. Augustine)은 건조한 지역에, 켄터키 블루그래스(Kentucky bluegrass)는 서늘하고 습한 환경…
    리빙 2025-06-14 
    부모, 보호자, 상담교사와 이야기해 보면, 학생들이 장학금 신청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자주 들을 수 있다. 할 일이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탐색은 시간과 동기 면에서 부담이 크다. 하지만 장학금이 대학 학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면, 특히 11~12학년 시기에는 보…
    교육 2025-06-14 
    장르와 문화를 넘어 음악으로 하나되는 특별한 무대가 열린다. 200명의 유니티 합창단, 그래미 수상 아티스트들, 그리고 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단순한 콘서트를 넘어선 감동의 경험이 될 것이다. 음악이 전하는 위로와 연대의 메시지, 직접 느껴보자…
    달라스라이프 2025-06-14 
    다가오는 ‘파더스데이(Father’s Day)’, 아이들과 어디로 가면 좋을까?가족의 든든한 버팀목, 아버지를 위한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주목하자. 이번 주말, 달라스-포트워스 전역에서는 아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열린…
    달라스라이프 2025-06-14 
    꿈의 여행지를 선물하는 ‘푸른투어’단순한 관광을 넘어 평생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하는 ‘푸른투어’(대표 Moon Jo).달라스 지사는 개설 3년 만에 한인 사회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확실한 입지를 다졌다.철저한 현지 점검과 감각적인 일정 구성, 품격 있는 서비스가…
    비즈탐방 2025-06-14 
    ◇ ‘지붕 위의 수호자’ 리절트 루핑텍사스 최대 루핑 업체 ‘리절트 루핑(대표 Dustin Gutkowski)’이 구글 최다 5성 리뷰로 업계 독보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루프탑 코리안(Rooftop Koreans)’라 불리는 이들이 있다. “한인 사…
    비즈탐방 2025-06-07 
    논스틱 팬(Non-stick pan)에서 스테인리스 팬(stainless steel pan)으로의 전환이 생각보다 훨씬 쉬웠다는 주부의 경험담이 관심을 끌고 있다. 그들은 논스틱 코팅이 음식에 섞여 들어갈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스테인리스 팬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 …
    리빙 2025-06-07 
    고등학교 졸업반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물총 게임 '시니어 어쌔신(Senior Assassin)'이 심각한 안전 우려를 낳고 있다. 최근 텍사스에서 한 10대가 해당 게임을 하다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학교 관계자와 경찰의 경계가 커지고 있다. 스키 마스크와…
    교육 2025-06-07 
    ◆샤키라 콘서트 ‘Las Mujeres Ya No Lloran’ (Shakira in concert)2024년 앨범 Las Mujeres Ya No Lloran으로 돌아온 라틴 팝의 여왕, 샤키라가 알링턴을 찾는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열정적인 무대로 전 세계 팬들을 …
    달라스라이프 2025-06-07 
    여름 햇살이 뜨거워질수록, 아이들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이 절실해진다. 다행히도 달라스에는 무더위를 잊게 해줄 워터 플레이 명소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달라스에 거주 중인 가족은 물론 이 지역을 찾은 방문객들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달라스라이프 2025-06-0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