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N 칼럼

Let’s Walk! 건강한 척추를위해 걷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KTN
리빙 댓글 0건 작성일 24-06-08 02:22

본문

척추는 여러 개의 척추뼈가 길게 연결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척추뼈들 사이에는 디스크라는 연골조직이 있습니다. 연골조직들은 척추뼈들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척추뼈들 사이의 공간을 유지시켜 척추가 여러 방향으로 움직일 있게 해줍니다. 만약에 척추뼈 사이에 디스크가 없이 뼈들이 모두 붙어 있다고 가정해보면 척추뼈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없을 것입니다.

디스크에 생긴 문제가 오래도록 방치되면 디스크는 퇴행하고 공간이 점차 줄어든 척추는 서로 맞닿을 정도가 되어 이상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 척추의 움직임만 상실하는 것이 아니라 척추뼈 주변을 관통하는 척추신경까지 압박하게 되어 복합적인 질병을 유발합니다.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생활환경 때문에 우리의 디스크 질환은 어느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앓게 질병 하나가 되었습니다.

건강한 척추와 디스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주 걷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좋은 운동도 많지만 꾸준히 걷는 것은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척추운동 하나입니다걸을 취해야하는 올바른 자세도 아주 중요합니다. 

정면을 주시하는 시선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은 우리의 시선이 가는 방향으로 머리와 상체가 따라 가기 때문입니다. 땅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내려다보면서 걷는 것은 등이 굽은 체로 걷는 모습을 하게 되므로 좋은 자세가 아닙니다.

허리를 펴고 걷겠다는 지나친 의욕때문에 배를 내밀고 허리를 뒤로 젖힌 체로 걷는 것은 허리 근육을 경직 시키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라고 없습니다.

시선을 멀리 두고 가슴을 상태에서 배에 가볍게 힘을 주어 배를 살짝 넣은 느낌으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보폭은 살짝 넓게 하는 것이 좋지만 골반이 좌우로 많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된 상태에서 넓은 보폭으로 걸어야 합니다.

우리가 걸을 척추 마디마디가 움직이면서 디스크로 수분이 흡수되고 오래된 수분이 빠져나옵니다. 디스크는 80%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디스크는 언제나 깨끗한 수분을 공급받으며 영양분을 흡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자세로 있으면 디스크로 수분이 공급되지 않고 디스크에서 수분이 손실됩니다. 결과 디스크의 두께가 점차 줄어들기 시작하고 약한 충격에도 척추마디가 쉽게 틀어지면서 디스크가 찢어지거나 빠져나와 신경을 누르게 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걷기는 척추건강을 위해 우리가 있는 쉽고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특별한 도구나 장비가 없어도 있으며 장소의 제약도 크게 없는 운동입니다. 그러니 꾸준히 걷기는 것을 생활습관으로 만들어 척추를 건강하게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RSS
KTN 칼럼 목록
    “이 사진이 좋아? 아니면 이게 나아?” 남편은 컴퓨터 화면을 넘기며 하나하나 사진을 클릭해 보여줍니다. 맘에 드는 걸 고르라며 자꾸 보채는 모습이 참 정겹습니다. 오래전부터 파더스 데이를 가족사진을 찍는 날로 정해두었던 남편이지만, 언제부턴가 그 약속이 흐지부지되었습…
    문학 2025-01-31 
    박운서CPA는 회계 / 세무전문가이고 관련한 질의는 214-366-3413으로 가능하다.Email : swoonpak@yahoo.com2625 Old Denton Rd. #508Carrollton, TX 750072025년의 시작이 벌써 한달을 지나며 2월에 접어드는 …
    회계 2025-01-31 
    흔들리는 창밖에 잔잔히 내리는 비와 루이 암스트롱의 신비스럽고 따스한 트럼펫의 재즈 선율을 들으며 음악을 따라 나선 루이지애나 주의 동쪽 끝자락에 위치한 음악의 도시 뉴 올리언스(New Orleans)를 찾아 떠난 재즈여행, 달라스에서 20번 하이웨이를 따라 동쪽으로 …
    여행 2025-01-31 
    도널드 트럼프의 재집권으로 미국 경제정책은 큰 변화를 맞이할 전망이다. 트럼프의 경제정책은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를 핵심으로 하며, 자국 내 제조업 부흥, 무역 불균형 해소, 감세 및 규제 완화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는 전 세계 경제…
    부동산 2025-01-31 
    Hmart이주용차장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한국, 외국 마켓의 냉장 음료 코너 혹은 건강식품 코너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상품 중에 콤부차(KOMBUCHA)라는 병에 담긴 음료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우리에게 이름도 생소한 이 콤부차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리빙 2025-01-31 
    조나단김(Johnathan Kim)-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졸업- 現 핀테크 기업 실리콘밸리 전략운영 이사입학 담당자는 지원서를 통해 학생 개인의 고유한 ‘이야기’를 읽고자 한다. 성적 증명서는 학업적 헌신을, 과외 활동은 관심사와 열정을, 에세이는 개인적인…
    리빙 2025-01-24 
    이 조항은 비지니스 보험약관에서 종종 지나치기 쉬운 항목이지만, 피해를 받았을 때 보상 받는데는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비지니스 보험에서 코인슈런스의 필요성은 완전손실(Total Loss)의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는 사실에 기인한다. 대부분의 손실은 부분적 손실(Par…
    리빙 2025-01-24 
    콜로라도를 여행한다는 것은 계절에 상관없이 광대한 자연과 더불어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현장 속에서 텍사스와는 다른 무언가 특별한 것을 느끼게 합니다. 하늘에 맞닿은 높이를 할 수 없는 거대한 봉우리들이 있는가 하면 그 줄기를 따라 옹기종기 모여 앉은 동화 …
    여행 2025-01-24 
    공인회계사서윤교지난 월요일 Trump 대통령 당선인이 공식적으로 미국의 47대 대통령으로 취임했다.그의 첫 번째 행정명령은 전임 대통령이었던 바이든 대통령이 발동했던 78개의 행정명령을 취소하는 것이었다.전 세계가 우려했던 광범위하고 즉각적인 보편 관세에 대한 언급이 …
    회계 2025-01-24 
    9년 전, 다운타운에 있는 책방 ‘Deep Vellum’에서 “Blind Date with a Book”이라는 팻말이 붙은 진열대를 처음 보았다. 그곳에 진열된 책들은 누런 소포지로 포장한데다 노끈으로 묶어 놓은 지라 무슨 책이 들었는지 확인할 방도가 없었다. 해시태…
    문학 2025-01-24 
    공학박사박우람서울대 기계공학 학사, 석사미국 Johns Hopkins 대학 기계공학 박사UT Dallas 기계공학과 교수재미한인과학기술다 협회 북텍사스 지부장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양자 컴퓨터에 큰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양자 컴퓨터 회사의 주가가 오르고, 양자 컴퓨…
    리빙 2025-01-24 
    달라스에서 비행기로 4시간을 날아 오레곤의 주도 포트랜드에 도착할 즈음이면 창가 오른쪽으로 오레곤주와 워싱턴 주의 명산들이 눈에 들어 옵니다.하얀 눈으로 정상을 덮고 그 밑으로 길게 띠를 형성한 구름의 오묘한 조화 속에 마치 영화 ‘Frozen’을 연상할 만큼 아득한 …
    여행 2025-01-17 
    2025년은 기술 혁신이 전 산업에 걸쳐 심화되고, 그 영향력이 사회 전반에 광범위하게 확산되는 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술은 기술 변화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으며, 생산성 향상과 혁신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생성형 AI는 콘…
    부동산 2025-01-17 
    새해가 밝았다. 한동안 유지해오던 고금리 기조를 지난 한해동안 세차례에 걸쳐 1%에 달하는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한 연준의 행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추가금리 인하 움직임 뿐만 아니라 장기채권금리의 움직임은 그 전망이 어려운 상황이다. 사실 지난해 세차례에 걸친 기준금리 …
    리빙 2025-01-17 
    박운서CPA는 회계 / 세무전문가이고 관련한 질의는 214-366-3413으로 가능하다.Email : swoonpak@yahoo.com2625 Old Denton Rd. #508Carrollton, TX 75007트럼프가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특별…
    회계 2025-01-1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