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Biz 탐방] 엘리트 학원 저스틴 김 원장
페이지 정보
본문
대입까지 원스톱, 미주 입시 최강 엘리트 학원
엘리트 학원은 저학년 내신부터 대학 입학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학원으로, 수많은 SAT 만점자와 명문대 합격생들을 배출하는 입시 신화를 기록해 왔다. 또한 북텍사스를 비롯해 올해에는 어스틴, 휴스턴까지 지점을 확장하며 텍사스에서 명실상부한 대표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학생들의 꿈의 대학을 현실로 이뤄주는 엘리트 학원의 텍사스 총괄 디렉터 저스틴 김 원장을 KTN이 만나봤다.
저스틴 김 원장
1987년 LA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엘리트 학원은 6개국(미국, 캐나다, 한국,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에 50개가 넘는 지점을 갖고 있는 미국 최대의 입시 학원이다.
캘리포니아 엘리트 학원 본원 원장을 지낸 저스틴 김 원장은 20년 이상의 대입 컨설팅 경력으로 현재 텍사스 리저널 디렉터(Regional Director)를 담당하고 있다.
김 원장은 2014년 여름 플레이노 지점을 개원했을 당시를 회상하며 15명의 학생과 함께 수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현재 플레이노 지점은 150명 이상 학생들이 SAT 수업을 등록할 정도로 성장했다.
10년 만에 플레이노 지점에서만 학생 수가 1,000% 증가한 셈이다.
더불어 북텍사스에서 플레이노, 사우스레이크, 플라워마운드 3개 지점으로 늘어났고, 금년 5월에는 어스틴 지점을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는 휴스턴에 지점을 추가할 계획이다.
37년 역사, 빅 데이터의 힘
김 원장은 이 같은 성장을 이룬 비결에 대해 “37년 동안 5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꼽았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기반한 엘리트 학원의 독자적 프로그램은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코칭을 가능하게 한다.
그 예로 김 원장은 엘리트 자체 제작 프로그램인 ‘컬리지스코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컬리지스코어는 대학 선정 프로그램으로, 아카데믹 점수와 과외활동, 수상경력 등을 입력하면, 엘리트 학원 내 데이터를 통해 통계적으로 각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수준의 추천 대학 리스트가 산출된다.
또 SAT 시험이 디지털화되는 격변에도, 엘리트 학원은 자체적으로 디지털 모의시험을 제작, 입시 환경 변화에 발맞춰 모든 커리큘럼을 발전시키고 있다.
김 원장은 “엘리트 학원은 고유 커리큘럼이 팀이 있어 SAT 시험을 포함한 모든 커리큘럼을 자체 제작한다”라며 “이는 전 세계 6개국 50개가 넘는 지점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과목 수업부터 대입까지 원스톱 시스템
엘리트학원은 SAT와 ACT 학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이외에도 대학 진학에 필요한 모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서부교육위원회(WASC, Western Association Schools and Colleges) 에서 정식 인가 받은 ‘엘리트 오픈 스쿨’(Elite open school)은 5학년부터 12학년까지 필요한 전 과목을 가르치는 맞춤형 온라인 학교다.
특히 고등학교 과정은 많은 AP 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AP를 더 듣고 싶어하는 학생들은 이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과목 중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서 3:1 포맷으로 공부하는 엘리트 프리미어 튜터링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보다 완벽한 지원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학지원 서비스 ▶특정 전공 진학에 앞서 연구기술 개발을 위한 리서치 프로포절 프로그램(Research Proposal Program) 등도 있다.
김 원장은 “이 외에도 북클럽, 아트 오브 포토그래피, 그래픽 디자인 등 교과 외 수업도 있어 대학 진학에 필요한 모든 프로그램을 엘리트 학원에서 경험할 수 있다”며 지점마다 고유의 프로그램이 있으니 관심있는 이들은 가까운 지점에 확인해 볼 것을 추천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엘리트학원 플레이노(972-306-3200), 사우스레이크(817-752-9088), 플라워마운드(469-943-2692), 어스틴(737-220-1911) 지점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